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하며 통산 두 번째 대기록을 세웠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7일 오후 6시38분께 유튜브 조회수 9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2억뷰를 달성한 '뚜두뚜두(DDU-DU DDU-DU)'에 'Kill This Love'까지 더해 K팝 그룹 중 처음으로 9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다른 히트곡 '붐바야'와 '마지막처럼' 역시 9억뷰를 앞두고 있어 이들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 선과 세련된 영상미를 담아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다.

지난해 4월 5일 공개돼 63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 기록 행진에 시동을 걸었다. 유튜브에서 발표한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TOP10에 유일한 K팝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Kill This Love'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100에서 41위, 빌보드200서 24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33위에 올라 당시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만들어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발표한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 인기 돌풍을 일으키며 '유튜브 퀸' 입지를 더욱 단단히 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총 5개 부문을 기네스 월드레코드로 올려놓았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돌파라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워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