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풀무원녹즙, 언택트 바람에 홈쇼핑서 ‘신선녹즙’ 론칭

기사승인 2020.07.06  11:48:01

공유
ad50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녹즙이 비대면 판매 채널 확장에 나선다. ‘프레시녹즙’ 5종(300㎖X5병) 2주, 4주 프로그램을 GS홈쇼핑 달달마켓에서 판매한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달달마켓 론칭으로 모닝 스태프(녹즙 배송원)을 통한 방문판매·일일배달 중심에서 비대면 채널인 홈쇼핑으로까지 판매채널을 확장했다. 비대면 채널 강화를 위해 제품 제조공정에 변화를 꾀했다.

가열하지 않은 생즙 형태인 녹즙 제품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유통기한이 3일로 제한돼 택배 발송에 어려움이 있었다. 모닝스태프를 통해 일일배달 방식을 고수해온 것도 바로 신선도 유지 때문이다.

반면 이번 ‘프레시녹즙’ 제품에는 비가열 초고압 살균공법을 적용, 유통기한을 기존 3일에서 16일로 늘려 녹즙의 신선함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소비자는 매주 일요일 생산한 녹즙을 생산 후 48시간 이내에 택배로 받아 신선한 채소의 영양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프레시녹즙’은 기존 녹즙 제품(130㎖)대비 2배 이상 커진 300㎖ 대용량 제품이다. 넉넉한 용량에 비해 칼로리는 최대 125kcal에 지나지 않아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부족한 채소 섭취량을 보충하고 균형 잡힌 영양분을 제공해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레시녹즙’은 무더운 여름철을 겨냥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재료들을 엄선해 담았다. 케일, 양배추, 돌미나리, 명일엽과 노니 등을 주원료로 해 신선한 채소의 영양과 다양한 과일의 맛을 최적의 레시피로 블렌딩했다. 방송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케일&셀러리 ▲노니&깔라만시 ▲양배추&브로콜리 ▲돌미나리&민들레 ▲명일엽&헛개 총 5종이다. 풀무원녹즙은 이를 1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배송기간은 2주와 4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은 주 1회 배송된다. 가격도 소비자가 대비 2주분은 16%, 4주분은 18%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사진=풀무원녹즙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