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선배, 팀닥터 등의 폭행 등 문제로 극단적 선택을 한 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들이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내 폭행에 대해 증언했다.

사진=연합뉴스

6일 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 선수들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주시청팀 감독과 고참 선수 등의 폭행에 대해 증언했다. 이들은 “그동안 보복이 두려웠던 피해자로서 억울하고 외로웠던 숙현이의 진실을 밝히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선수들은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은 감독과 특정 선수의 왕국이었고 폐쇄적이고 은밀하게 상습적인 폭력과 폭언이 당연시돼 있었다. 경주시청 선수 시절 한달에 10일 이상 폭행을 당했으며 욕을 듣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로 하루하루를 폭언 속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폭행 핵심으로 김모 감독과 주장 선수를 지목했다. 이들은 “감독은 숙현이와 선수들에 상습적인 폭행, 폭언을 일삼았다. 주장 선수도 숙현이와 저희를 집단 따돌림 시키고 폭행과 폭언을 일삼았다”고 말했다. 선수들은 대회 성적에 따른 인센티브도 못 받고 지원금도 주장 선수 이름의 통장으로 입금하라는 강요를 받았다고 했다.

선수들은 “경주경찰서 참고인 조사 때 담당 수사관이 ‘최숙현 선수가 신고한 내용이 아닌 진술은 더 보탤 수 없다’며 일부 진술을 삭제했고 어떻게 처리될 것 같냐는 질문에 대해 ‘벌금 20∼30만원에 그칠 것’이라고 말하면서 ‘고소하지 않을 거면 말하지 말라’고 말했다”며 분통해 했다. 또한 이들은 “팀닥터가 숙현이를 극단적 선택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