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여진구가 연애와 결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사진=tvN

2일 방송된 tvN '바퀴 달린 집'에서는 게스트 공효진과 함께 하모방파제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성동일, 김희원, 여진구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공효진은 "진구는 나이가 20대지 않냐. 나도 어른들이 얘기 하면 이해가 안 간다는 생각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주위 언니들이 일 열심히 하라고, 사랑에 다 퍼주지 말라고 했을때 '사랑이 전부지'라고 생각할 때 있었다. 왜 이렇게 시니컬해졌을까 싶다. 그런데 그게 시니컬이 아니라 진리인 것 같다. 내 일 부터 잘해야 사랑도 더 받고, 내 자신이 알차야 하지 않나"라며 여진구에게 "너도 잘 모르겠지?"라고 물었다.

이에 김희원은 "진구는 결혼을 빨리 한다더라"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여진구는 "몇살에 결혼한다고 구체적이게 정하지는 않았는데 주위에서 예쁘게 가족들과 사는걸 보면 차라리 빨리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있더라"라고 털어놨다.

특히 공효진은 "진구는 어릴때부터 일해서 첫사랑도 못해봤을 것 같다"고 말했고, 여진구는 "혼자 짝사랑은 해 봤다. 정식적인 연애는 해 본적 없다"고 '모태솔로' 사실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러자 김희원은 "너는 나보다 더 급하다. 사랑을 하면 마음이 풍성해져서 시인이 되고 온 대중가요 가사가 다 네 얘기 같고 그러면서 사람이 점점 인간화 돼 간다"면서도 자신의 연애에 대해서는 "세상의 쓴맛을 알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