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편의점 샛별이', 오마주·패러디 꿀잼 포인트 #류승범 #펄프픽션 #쏭삭

기사승인 2020.06.30  13:25:16

공유
ad50

‘편의점 샛별이’의 꿀잼 관전포인트에는 유쾌한 오마주와 패러디가 있다. SBS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지난 방송에서 수도권 시청률 9.4%(닐슨 코리아 기준)을 기록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무엇보다 ‘편의점 샛별이’는 드라마 곳곳에 코믹 요소들을 배치해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오마주와 패러디를 차용한 센스 넘치는 코믹 장면들은 깨알 재미를 더하며 ‘편의점 샛별이’를 시청하는 또 다른 이유를 만들고 있다.

사진=SBS '편의점 샛별이' 제공

# 여자 류승범 된 김유정, ‘품행제로’ 코믹 액션

극중 정샛별(김유정)이 엄청난 싸움 실력의 소유자임을 알 수 있게 한 1회 액션 장면은 영화 ‘품행제로’ 속 류승범의 모습을 떠오르게 했다. 바람을 가르며 달려가는 정샛별의 모습, 그가 지나가자 지붕 위로 날아가는 불량 학생들의 모습 등 만화 같은 액션 연출이 시선을 사로잡았고, 김유정의 코믹한 표정 연기도 돋보였다.

사진=SBS '편의점 샛별이' 제공

# 지창욱 X 김유정 ‘펄프 픽션’ 커플 댄스

존 트라볼타와 우마 서먼으로 변신한 ‘지 트라볼타’ 지창욱과 ‘유마 서먼’ 김유정의 영화 ‘펄프 픽션’ 커플 댄스 패러디는 안방극장을 흥으로 물들였다. 2회 엔딩에서 맛보기 랜선 댄스를 보여준 두 사람은 3회 오프닝에서 비주얼까지 완벽 변신해 제대로 각을 잡고 나타났다. 무대가 아닌 편의점에서 본격적으로 댄스 배틀을 펼치는 두 사람의 모습은 진지해서 더 웃음을 자아냈다. 이 모든 것이 정샛별의 꿈으로 끝이 나 깜짝 재미를 더했다.

사진=SBS '편의점 샛별이' 제공

# ‘열혈사제’ 앙숙 콤비, 장룡 X 쏭삭 재회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열혈사제’ 속 앙숙 콤비 ‘장룡’ 음문석과 ‘쏭삭’ 안창환의 재회는 4회 큰 웃음을 선사했다. 특별 출연한 안창환은 알바 지원자로 편의점을 방문했고 때마침 한달식(음문석)이 편의점에 들어서며 두 사람은 마주했다. 전생의 기억을 떠올리듯 저도 모르게 쏭삭에게 ‘간장공장 공장장’을 시키는 장룡과 몸이 기억하는 무에타이 동작을 선보이는 쏭삭, 겁을 먹은 장룡이 직각으로 쓰러지는 모습까지 연이어 배꼽을 잡게 했다.

SBS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7월 3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