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탄소년단, 니키 미나즈 피처링 ‘IDOL’ 뮤비 1억뷰...통산 24번째

기사승인 2020.06.07  11:52:04

공유
ad50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팝가수 니키 미나즈가 등장하는 ‘IDOL’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0시 58분경 조회 수 1억건을 넘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24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IDOL’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발매 전부터 방탄소년단과 니키 미나즈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것은 물론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1위에 오르며 음악성 역시 인정받았다.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IDOL’ 뮤직비디오에 니키 미나즈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표현돼 신선함을 준다.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이 등장해 방탄소년단과 하나가 된 느낌을 선사한다.

이외 방탄소년단은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건을 넘었다.

이어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상남자’ ‘봄날’ 3억뷰, ‘Save ME’ ‘Not Today’ 4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FAKE LOVE’ 7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 'DNA'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7일(현지시간)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등과 함께 유튜브가 개최하는 온라인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에 참여한다. 당초 6일 열릴 예정이었던 행사는 고 조지 플로이드 추모 행사로 7일로 연기됐으며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