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WAYO)'가 국내외 음악팬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는 가운데 그의 성장을 엿볼 수 있는 작업기가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방예담의 디지털 싱글 '왜요' 뮤직비디오 메이킹필름을 게재했다. 방예담은 '왜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혼신을 다해서 쏟아붓고 가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그는 "내가 다 이루지 못한 사랑에 대한 답답함, 속상함, 분노, 좌절들이 담겨있는 감정선을 건드리는 뮤직비디오"라며 차분하게 콘셉트를 설명했다.

트레저 멤버들이 현장에 깜짝 방문한 장면도 영상에 담겼다. 이들은 "방예담, 너밖에 안 보여"라고 한목소리로 그를 응원하며 돈독한 우애를 드러냈다. 방예담은 멤버들의 격려에 "응원도 많이 받다 보니까 남은 촬영도 잘 할 수 있었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영상 말미 그는 "모두가 열심히 촬영한 뮤직비디오 '왜요' 많이 시청해주시고 노래도 많이 들어주시고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해달라"라고 인사했다. 마지막으로 "트레저 방예담, 또 트레저 멤버들 많이 사랑해달라"고 전했다.

지난 5일 오후 6시 공개된 '왜요'는 전세계 총 8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트레저 완전체 데뷔 전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왜요'는 방예담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에 집중할 수 있는 미니멀한 편곡이 특징이다. 이별의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어 외치는 공허하고 외로운 물음을 방예담의 보컬로 애절하게 표현했다.

한편 오는 7월 데뷔를 확정한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도영 방예담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으로 구성된 12인조 보이그룹이다. 빅뱅, 위너, 아이콘에 이은 YG의 차세대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7월부터 올 연말까지 3~4차례에 걸쳐 신곡을 발표할 계획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