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수사’ 이선빈의 위기일발 스틸컷이 전격 공개됐다.

사진=OCN '번외수사' 제공

6일 방송되는 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가 잔혹한 살인을 벌인 후, 피해자의 몸에 나비 모양 표시를 남기는 ‘버터플라이 연쇄살인’의 진범과 이를 교묘하게 따라 한 모방범 찾기에 돌입했다.

연쇄살인범으로 알려졌던 장민기(지찬)가 누명을 썼다는 안타까운 진실은 드러났지만, 수사는 아직 난항 속이다. 진범에 대한 추리도 아직 끝나지 않았고, 테디 정(윤경호)과 탁원(지승현)이 쓰러지는 충격적인 장면이 지난 방송의 엔딩을 장식했기 때문. 6일 공개된 스틸컷에는 이강파 조직원들에게 납치된 강무영(이선빈)의 아찔한 순간이 담겨 긴장감을 더한다.

‘버터플라이 연쇄살인’을 조사하던 무영은 진짜 범인 이외에도 연쇄살인범인 척 위장해 살인을 저지른 모방범이 있다는 걸 눈치챘다. 재소자 호송 버스에서 탈주한 후 살해된 이강파 2인자 강수(손병욱)의 몸에 남겨진 여러 정황들이 ‘버터플라이 연쇄살인’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였기 때문. 또한 과거 암흑가의 큰손이었던 테디 정과의 대화를 통해 강수의 죽음에 이강파 두목 이태성(권혁범)이 관여했음을 확신하게 됐다. 진실을 찾기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무영의 ‘팩트 추적’ 레이더가 이태성에게 고정된 이유다.

사진=OCN '번외수사' 제공

공개된 스틸컷에는 흐트러진 차림새로 의자에 포박된 무영이 포착됐다. 조직원들을 이끌고 나타난 이태성이 위협적인 태도로 무영을 내려다보고 있다. 악과 깡으로 똘똘 뭉친 무영답게 살기 어린 이태성의 눈빛을 도전적으로 마주해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내지만,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 이강파와 관련된 사건을 파헤치던 무영에게 “조직폭력배 우습게 보지 말아요. 진짜 죽을 수도 있어요”라고 테디 정이 건넸던 조언이 뇌리를 스치며, 보는 이의 손에 땀을 쥐게 한다.

그러나 위기에 빠진 무영에게도 비장의 한 수는 있다. 함께 공개된 스틸컷을 통해 ‘팀불독’ 힘의 상징 테디 정과 그의 든든한 ‘레드 존’ 식구들 맨손(박태산), 연장(장진희)의 등장이 예고된 것. 지난 방송에서 호흡기 없이 천식 증상을 맞아 쓰러졌던 안타까운 모습과 달리 테디 정은 여유롭고 압도적인 포스를 풍기고 있는 바. 이강파에 맞서는 테디 정의 화끈한 2라운드가 펼쳐질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OCN ‘번외수사’는 6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