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하림 – 화끈한 순살닭갈비, 순진한 순살닭갈비

종합식품기업하림이 국내산 닭고기에 하림만의 특제 양념을 더한 ‘화끈한 순살닭갈비’와 ‘순진한 순살닭갈비’ 2종을 선보였다. 두 제품은 육질이 부드러운 고품질의 신선한 닭고기에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특제 소스를 더한 양념육이다.

‘화끈한 순살닭갈비’는 매운맛, ‘순진한 순살닭갈비’는 순한맛이다. 냉동제품이라 해동 후 프라이팬에 올려 약 5~7분간 골고루 익혀주면 먹음직스러운 순살닭갈비가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떡, 고구마, 치즈, 당면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든든한 한 끼 반찬으로 손색이 없으며 술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 디딤 연안식당 – 영월 올갱이 해장국, 하동 재첩 된장비빔밥, 매콤낙지비빔밥

외식 기업 디딤의 해산물 밥집 연안식당이 지역 유명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와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메뉴 등 총 3가지의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역 유명 수산물을 활용한 메뉴로는 흔히 다슬기라 불리는 올갱이를 활용해 깊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영월 올갱이 해장국’과 구수한 된장과 탱글탱글한 재첩을 비빈 ‘하동 재첩 된장비빔밥’이 있다.

여기에 중독성 강한 화끈함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매콤낙지비빔밥’을 함께 출시, 해산물 메뉴를 다양화했다. 연안식당은 이번 신메뉴를 직영점 및 일부 매장에 우선 출시한 후 순차적으로 전체 가맹점에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칠성음료 – 델몬트 콜드 ‘복숭아’ ‘사과’

롯데칠성음료가 과즙 100%를 넣어 풍부한 복숭아 맛과 사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선한 냉장주스 신제품 델몬트 콜드 ‘복숭아’와 ‘사과’를 출시했다. 델몬트 콜드 복숭아는 국내에서 시판 중인 RTD 냉장주스 최초로 100% 복숭아 과즙을 함유해 복숭아 특유의 향과 달콤함을 살렸다. 델몬트 콜드 사과는 엄선된 국내산 사과로만 만들어 신선하면서도 풍부한 사과향을 맛볼 수 있다.

두 제품은 소가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L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여섯 겹의 종이로 구성된 친환경 포장재 TPA 팩을 패키지로 사용해 외부의 햇빛이나 산소의 흡수를 최소화했다. 또한 주스 과즙을 무균 충전하고 제품을 저온 상태로 유지해 유통 및 판매하는 콜드 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도와 품질 안전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 신송식품 – 어울림 맛간장

장류 전문 기업 신송식품에서 신제품 ‘어울림 맛간장’을 출시했다. 신송식품만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어울림 맛간장은 찌개, 조림, 볶음요리, 나물무침 등 모든 요리를 할 때 맛을 한층 더 높여주는 만능간장 용도로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콩메주 발효액인 식물성 발효액으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콩메주와 국내산 양파, 마늘을 사용한 야채추출물을 동시에 발효해 더욱 깊고 구수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또한 신송식품의 어울림 맛간장은 ‘모든 요리에 마법 같은 한 스푼’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요리로 변신시켜 준다는 점을 마법사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품 패키지에 녹여냈다.

‣ 다향오리 – 촉촉한 훈제오리 매콤한맛

오리고기 브랜드 다향오리에서 100% 국내산 오리고기로 만든 신제품 ‘촉촉한 훈제오리 매콤한맛’을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 출시한다. 이 신제품은 참나무 훈연으로 오리고기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촉촉한 육즙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매콤한 특제 소스가 풍미를 한층 살렸다. 또한 오리고기를 5mm로 슬라이스해 한입에 먹기 좋을 뿐만 아니라 풍성한 식감까지 더했다.

다향오리 ‘촉촉한 훈제오리 매콤한맛’은 1인 가구, 집밥족 등을 위해 200g씩 총 네 팩으로 개별 포장돼 있어 보관이 쉽고 개봉한 뒤 불판이나 프라이팬을 이용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양파, 대파 등 기호에 맞는 채소를 곁들여 중약불에서 약 3분간 구워주면 집에서도 맛있는 오리고기를 맛볼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