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편의점 배달서비스 시행 1년을 맞아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도입 초기 대비 지난달 이용 건수가 10.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지난해 4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국 5000여 운영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도심 주요 지역 24시간 배달은 물론 지방 소도시 읍∙면 단위까지 가능하다.

배달서비스 실적은 올해 코로나19 발생 전후로 더욱 탄력을 받았다. 최근 3개월(3~5월) 이용 건수가 직전 동기간(12~2월) 보다 59.8%나 껑충 뛰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면서 소량 근거리 쇼핑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이후 배달서비스의 저녁 시간대 매출 구성비가 평소 대비 7%나 증가했으며 월 2회 이상 이용하는 충성 고객들의 비중도 기존 20% 중반에서 42%까지 늘어 약 두 배 늘었다.

배달서비스 전용 상품도 인기 비결이다. CU는 지난달 집콕족들을 위해 요기요와 ‘CU 비빔밥 한 끼 세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세트는 '제주 흑돼지 비빔밥'과 HEYROO '속초홍게라면', 델라페 '식혜'로 구성한 1인 가구 맞춤형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상품 및 구매 측면에서 최적의 쇼핑 편의를 제공하며 배달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월 대비 88.6% 급증했고 해당 세트 상품 역시 열흘 동안 약 5000개 이상 팔려나갔다.

CU는 이처럼 배달서비스 이용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달부터 세트 메뉴를 더욱 다양화 하고 가격 할인 등 관련 프로모션을 더욱 확대해 진행한다.

6월 한달 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인기 야식 세트, 4인 한끼 세트, 브런치 세트 총 3종의 배달서비스 전용 세트 상품을 구성해 3000원 할인을 적용한다.

인기 야식 세트는 '자이언트 피자' '훈제치킨' '어묵 떡볶이' '콜라'로 구성했고 4인 한끼 세트는 오뚜기 '맛있는밥'(4입) '3분 카레' '뚝배기 된장찌개' '한입 미트볼' 등 HMR 상품을 풍성하게 담았다. 브런치 세트는 '미니 크로와상' '킬바사 소시지' '아메리카노' 등이다.

사진=CU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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