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탄소년단, 임영웅·영탁 제치고 5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기사승인 2020.05.30  10:02:40

공유
ad50

5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수 최고 가수임을 입증했다. 2위와 3위는 대세인 '미스터트롯' 임영웅과 영탁이 차지했다.

사진=싱글리스트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4월 28일부터 5월29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0만257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그 결과 1위는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ON' 'Black Swan' '친구' '필터' 'Moo' '시차' 등으로 다수 음원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었음이 드러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1561만5734로 나타났다.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캡처

2위에는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이 올랐다. 역시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 등의 음원이 브랜드 키워드로 잡혔다.

3위는 역시나 '미스터트롯' 후 각종 방송에서 활약중인 영탁이다. 영탁 브랜드는 '찐이야' '막걸리한잔' 등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 

한편 5월 가수 브랜드평판 4위부터 30위 순위는 오마이걸, 아이유, (여자)아이들, 백현, 강다니엘, NCT, 아이즈원, 레드벨벳, 송가인, 태연, 지코, 에이핑크, 폴킴, 위너, 청하, 마마무, 수호, 거미, 조이, 볼빨간사춘기, 김재환, ITZY, 다비치, 찬열, 펀치, 노을, 김필 순으로 분석됐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