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날씨에 접어들면서 어느새 전국의 자외선 지수가 ‘높음’ 단계로 치솟았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는 현대인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선케어 제품이 진화하면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기능을 겸하게 됐다. 여러 가지 케어 제품이 부담스럽다면 똑소리 나는 선케어 제품 하나로 본격적인 여름을 준비해보자.

사진=듀크레이

▶ 자외선 차단하면서 스킨케어까지, 듀크레이 ‘멜라스크린UV 라이트’

일명 ‘#피부톤개선선크림’으로 불리는 듀크레이 ‘멜라스크린 UV라이트 SPF50+, PA++++’는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바르면 바를수록 화사하게 피부톤을 개선해주는 선크림이다.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결과 2주 사용 후 피부톤, 밝기, 투명도를 개선해 화사한 안색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에르파브르만의 단 4가지 성분 조합으로 이뤄진 UV필터가 자외선 A, B를 강력 차단하며, 광안정성 테스트와 내수성 테스트를 완료해 야외활동이나 물놀이 시에도 효과적이다. 끈적임이나 밀림현상이 없는 가벼운 드라이 텍스처로 파운데이션, 쿠션 같은 다양한 베이스 제품과 사용하기 좋다. 저자극 테스트 및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역시 완료했으며, 걱정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저자극 포뮬러도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사진=참존

▶ 자외선과 블루라이트를 동시에 차단하는 참촌 ‘패밀리 선 플루이드’

참존의 ‘패밀리 선 플루이드’는 핸드폰, PC모니터 등에 상시로 노출되는 현대인의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블루라이트 차단 임상시험을 완료한 제품이다. 또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200ml의 대용랑 선크림으로 얼굴은 물론 바디까지 넉넉하게 바를 수 있다.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천연 수련화추출물이 함유돼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효과를 부여하고 온도로 인한 색소 침착도 방지한다. 인공향료 무첨가에 EWG 그린등급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민감 피부도 안심할 수 있다. 물보다도 비중이 낮은 오일 사용으로 무겁지 않은 부드럽고 보송보송한 사용감으로 마무리된다.

사진=센텔리안24

▶ 워터드롭 수분 베이스로 촉촉한 자외선 차단,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마 쉴드 선 에센스’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마 쉴드 선 에센스’는 시원하고 수분감 가득한 워터드롭 에센스 타입의 멀티 선 케어 제품이다. 번들거림 없이 스킨케어 한 듯 촉촉하고 시원하지만 자외선만큼은 강력하게 차단되는 점이 특징이다.

병풀추출물 61% 함유되어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도우며 센텔라 더마 에센스가 피부에 촉촉한 수분 보호막이 피부를 감싸준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과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한 UV 쉴드 캡슐이 터지면서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이 형성된다. 워터드롭 수분 베이스의 제형으로 끈적임없이 시원한 사용감으로 마무리된다.

사진=LG생활건강

▶ 언제 어디서든 톤업과 피부보정까지,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은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없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는 휴대용 선스틱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까지 3중 기능성을 갖췄다. 벨벳처럼 매끄럽게 피부결을 보정해주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 현상없이 보송보송하게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에 감기는 듯 밀착되며 자연스럽게 모공과 요철을 보정해주고, 가벼운 톤업효과까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벨벳처럼 실키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무더운 여름철 선 케어에 안성맞춤이다.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쓱쓱 덧바르기 편리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