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9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지난 19일부터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누적 판매량 3070만개를 달성했다. 2017년 11월 이후 최대 실적으로, 총 5회의 행사 누적 판매량은 1억4570만개다.

행사 첫 날인 19일 하루 동안 발생한 거래액은 기존 일 최대 거래액을 33% 뛰어넘었다. 하루 평균 판매량 역시 341만개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2만 여곳의 스토어가 참여했고, 아디다스, 라코스테, LG, 삼성 등 100여 곳의 대규모 브랜드 사가 직접 참여해 상품 경쟁력도 한층 높였다. 오후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합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베이코리아 전담 배송인 스마일배송 상품도 역대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기존 빅스마일데이 기간 스마일배송 판매 실적과 비교하면 이번 행사 누적 거래액이 약 40% 높게 나타났다. 특히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3겹 데코소프트’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손소독 물티슈’ ‘오뚜기밥’ 등이 차례로 최고 매출 1,2,3위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디지털·가전, 생필품 등 ‘집콕’을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품목별 인기 제품을 살펴보면 디지털/가전에서는 노트북이 매출을 견인했다. G마켓과 옥션에서 ‘갤럭시북 이온’는 누적 매출 53억9000만원을 기록해 랭킹 1위에 올랐다. 

패션/잡화 카테고리에서는 나이키 및 아디다스 스포츠웨어가 13억7000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운동복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스포츠/건강 카테고리에서는 ‘마스크’가 28억1000만원 가량 팔렸다.  

이외 식품은 각종 건강식품, 가구/리빙은 블랙박스, 생필품은 화장지, 유아동용품은 기저귀, 도서/여행상품은 호텔투숙권 등이 품목별 인기 제품으로 꼽혔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보복소비의 확대 및 언택트 쇼핑 트렌드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멤버십, 결제, 배송 등 구매 과정에서 편리함을 제공하는 이베이코리아의 전용 서비스도 한몫했다. 

특히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은 최대 30만원 할인쿠폰 3종을 총 3회에 걸쳐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할인쿠폰을 활용해 여러가지 상품을 구매해도 한 번에 묶음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스마일배송’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