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대표적인 야외활동인 캠핑을 베란다, 앞마당, 집 옥상 등 개인적인 공간에서 즐기는 ‘홈핑(홈+캠핑)’ 족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G마켓의 최근 한 달 (4월 22일~5월 21일) 판매량에 따르면 집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텐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접이식 테이블이 49%, 접이식 캠핑체어가 48% 증가했다. 집에서도 야외에 캠핑 나온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홈 캠핑 용품을 소개한다.

사진=코멕스 제공

아웃도어 분위기 제대로 나는 디자인의 아이스박스와 쿨러백에 음식을 담는다면 캠핑 무드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코멕스 ‘아이스탱크(밀리터리 그린)’는 베이지, 카키 등 트렌디한 어스 컬러를 적용했다. 섬세한 마감 및 마무리를 자랑하며 9가지 용량(8.5L~56L)으로 출시돼 나들이, 캠핑, 차량 비치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도 두루 갖췄다. 외관 및 손잡이 형태를 제품 사이즈에 맞게 각기 다른 형태로 디자인했다. 30L 제품은 뚜껑 상단에 컵홀더 및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어 임시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으며 40L•50L•56L는 물빠짐 밸브가 있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잠금장치가 있어 이동 중 열릴 염려가 없고 냉기 손실도 적다.

사진=코멕스 제공

코멕스의 ‘아이스쿨러백(밀리터리 베이지)’은 세련된 베이지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이다. 5mm의 두꺼운 단열재와 내부 방수코팅 원단과 단열 압축 스펀지, 방수 원단 적용으로 외부열을 차단해 보냉, 보온 효과가 뛰어나다. 실내나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부 원단은 고주파 열처리로 누수 걱정 또한 줄였다. 옆면에는 접이식 단추 부착으로 사용 전후 간편하게 접을 수 있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앞주머니에는 포켓이 있어 지갑 등 작은 소지품을 넣기에도 좋아 캠핑, 나들이 외에 일상에서 장바구니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15L, 22L, 32L 등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됐다.

사진=코멕스 제공

캠핑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제품도 인기다. 코멕스의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은 지름 24cm의 넉넉한 사이즈에 채반이 내장돼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생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전자레인지로 20분만 조리하면 맛있는 통닭이 완성되고, 냉동피자도 6분간 돌려주면 완성돼 홈핑 분위기를 살린다.

제품 패키지에는 코멕스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가 포함돼 라따뚜이, 토마토 감자찜, 뱅쇼 등 근사한 캠핑 한상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140℃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자이글 제공

비비큐를 기름, 냄새, 연기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조리기구도 각광받고 있다. ‘자이글 세븐’은 골드 색상을 입혀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적외선 발열 램프를 좌우 이동할 수 있어 집중 조리가 가능하다. 2단계 온도 조절을 통해 음식을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재료를 숯불과 같은 적외선으로 구워 직화구이 맛을 느끼도록 했다. 산소 연소방식이 아닌 램프 방식으로 기름튐, 냄새, 연기가 적어 유해가스에 대한 걱정이 덜하며 기름받이를 큰 사이즈로 구성해 조리 후 배출되는 기름에 대한 우려를 최대한 줄였다.

사진=필립스코리아 제공

홈핑에서는 커피머신으로 갓 내린 라떼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필립스코리아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라떼고‘를 출시했다. 밀크 솔루션 시스템은 증기 압력으로 우유를 끌어올린 뒤 강력한 에어스팀과 빠르게 혼합해 밀도 높은 우유 거품을 만들며 이를 통해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의 우유 베이스 커피를 완성한다. 제품 외부에 우유 컵과 하나의 노즐만으로 구성돼 사용자가 손쉽게 조립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 15초 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사진=신일 제공

모닥불이 없어도 무드등과 블루투스 스피커로 분위기를 띄울 수 있다. 신일은 4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멀티 가습기 '에그머니나'를 출시했다. 가습기,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아로마 디퓨져, 휘산기 등 5가지 기능을 담은 5in1 제품이다. 초음파 가습으로 풍부한 가습량과 저전력, 저소음으로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며 블루투스 스피커와 7가지 LED 조명 램프 기능을 탑재해 홈핑, 홈파티 등에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또 수조에 아로마 오일을 2~3 방울 떨어뜨리면 은은한 향기가 공간에 퍼져 디퓨져와 같은 방향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