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해짐에 따라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초여름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잡티, 주근깨 등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가 강한 햇빛에도 잡티 없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중이다.

사진=센텔리안24 제공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더욱 강력해진 멜라닌 케어로 깨끗하고 환한 피부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화이트닝 앰플이다. 일주일에 한 병씩 총 4주 동안 케어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5일 사용만으로도 기미와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병풀 유래 특허성분인 마데화이트와 미백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브라이트닝에 효과적인 ‘마데화이트 트리플 컴플렉스’를 함유해 외부 자극에 의해 얼룩덜룩해진 피부톤과 ▲기미 및 색소침착 ▲주근깨 및 잡티 ▲멜라닌 ▲잡티 균일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얼굴 전체적으로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병풀 TECA를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고영양 탄력 개선 효과와 함께 안티에이징 케어도 가능하다.

사진=아이오페, 꼬달리, 미샤 제공

아이오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는 미백 기능성 성분인 멜라솔브를 함유해 눈에 보이는 잡티는 물론 피부 속 기미까지 관리할 수 있다. 아이오페는 모공보다 400배 더 미세한 멜라솔브-리포솜을 개발해 피부 속까지 멜라솔브가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감초에서 추출한 리코리스 성분을 더해 화이트닝 효과와 함께 피부 광채 효과도 제공한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 ‘비노퍼펙트 다크스팟 코렉팅 모이스처라이저’는 포도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특허성분 비니페린을 담은 화이트닝 크림이다. 비니페린은 비타민보다 약 62배 뛰어난 브라이트닝 효과를 지닌 자연유래 성분이다. 제품은 비니페린과 함께 화이트 피오니 뿌리추출물과 비타민B3의 일종인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을 더해 화이트닝 효과와 함께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은은한 펄 크림 제형으로 촉촉하게 발리며 수분감이 오래 지속된다.

미샤 ‘비타씨플러스 안색 토너’는 영국산 순도 99% 비타민C를 함유한 토너로 피부 안색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침투가 어려운 비타민C의 유효성분을 피부 속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콜라겐, 비타민E, 히알루론산 등을 더해 피부 보호 효과와 함께 보습 케어를 제공한다. 또한 각질 제거와 피부결 관리에 탁월한 PHA(락토바이오닉애씨드)를 담아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가볍고 묽은 제형으로 세안 후 ‘닦토’로 사용하기 좋다.

사진=아이소이, 하다라보 제공

천연 기능성화장품 아이소이 ‘잡티세럼Ⅱ’는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미백기능성분 알부틴의 시너지 효과가 빠른 화이트닝을 돕는다. 비타민나무열매 추출물, 바위돌꽃뿌리 추출물, 슈퍼베리 4종 성분을 함유해 잡티 개선 효과를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도 탁월하다. 최근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하다라보의 ‘히아풀비타 앰플’은 5중 프리미엄 히알루론산에 잡티프루프 콤플렉스와 주름개선 성분을 담은 고기능성 제품이다. 보습은 기본이고 잡티 개선 및 탄력 효과를 동시에 선사한다. 고함량의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 잡티 면적을 감소시키는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비타민 B12와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은 칙칙해진 안색에 생기를 부여한다. 5가지 프리미엄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며 아데노신 성분이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진=더연 제공

더연은 청정 제주의 한라봉과 청귤 과즙 비타민에 7가지 멀티 비타민 콤플렉스를 함유한 ‘비타7 씨-너지 비타민 크림’을 선보였다. 한라봉 추출물이 98,000ppm가량 함유돼 수분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톤을 밝게 하고 잡티 개선 완화를 돕는다. 가볍고 쿨링감 있는 반투명 수딩젤 타입으로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또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7FREE 안심처방으로 피부타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