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는 중이다.

사진=뉴트리시아 제공

유명 수입 분유 압타밀 제조사로 유명한 뉴트리시아에서 출시된 ‘뉴트리맘’이 임산부와 수유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임산부 및 수유부를 직접적으로 겨냥해 제작된 2종의 특수용도식 영양바로 출시된 이 제품은 지난 2월 이래 현재까지 뉴트리시아 SNS 채널(카카오 채널)을 통한 무료 샘플 신청이 누적 1만5000건을 달성하는 등 임산, 수유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뉴트리맘은 임산부와 수유부 용으로 제품을 나눠 출시해 보다 간편하고 건강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나 엽산은 세포와 혈액생성에 중요한 성분이자 임신초기 태아의 신경관 정상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분류되는데, 뉴트리맘(임산부용)은 하루 임산부 엽산 권장 섭취량인 400㎍를 포함하고 있어 외출할 때나, 일할 때, 그리고 출출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필수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또한 뉴트리맘에는 임신기간 동안 태아와 태반 성장을 위한 영양과 빈혈을 예방하기 위한 철분 성분을 포함하며, 수유부용 뉴트리맘에는 수유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위주로 철분과 비타민D, B2 & B6가 다량 함유돼 스스로 손쉽게 영양을 관리할 수 있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리프리놀)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관절 건강을 도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관절건강’을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 관절건강’의 주원료로 사용된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뉴질랜드 청정해안에서 서식하는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화합물로 4가지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EPA, DHA, DPA, α-linolenic acid)으로 구성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또한 유산균을 배양해 만든 국산 히알루론산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등에 많이 분포하는 성분으로 자기 무게에 1000배의 수분을 보유하는 수분 저장소 역할을 한다. 여기에 엠에스엠, N-아세틸글루코사민, 강황, 해조칼슘, 비타민D, 식물혼합추출분말 등 천호엔케어가 엄선한 부원료 총 27종을 더했다.

사진=GNC, 유니베라 캡처

이밖에도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선보인 ‘GNC 트리플렉스’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가지 기능성 원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인 글루코사민을 비롯해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식이유황(MSM),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이다. 또한 상어연골분말과 초록입홍합분말을 비롯해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이 부원료로 들어있다.

유니베라의 리제니케어·A는 관절 연골의 핵심 구성성분인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를 주원료로 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NAG는 게나 새우와 같은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한 키틴을 완전발효효소분해공법으로 제조한 원료다. 여기에 상백피와 강황이 복합 배합된 유니베라만의 독자 소재인 식물혼합추출물분말 MCX를 부원료로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