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편리미엄' 가전 대세...식기세척기 516%·에어프라이어 46% 판매 성장

기사승인 2020.05.27  11:47:09

공유
ad50

전자랜드가 올해도 편리미엄 트렌드가 가전판매를 주도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뜻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식사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동시에 가사노동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으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식기세척기는 설거지 시간을 아껴주고, 전기레인지는 주방관리 시간을 줄여주며, 에어프라이어는 편리한 조리를 돕는다. 특히 올해 1월부터 5월 20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식기 세척기는 516%, 전기레인지는 37%, 에어프라이어는 46%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31일까지 삼성카드와 ‘가정의 달 패밀리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이 기간 편리미엄 가전으로 꼽히는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의류관리기 등 특정 행사 품목을 삼성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전자랜드는 31일까지 진행되는 ‘2020 용산 전자랜드 가전페어’ 행사를 통해 편리미엄 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을 최대 59%까지 할인 판매하며, 구매 금액과 품목에 따라 에어프라이어, UV 살균 건조기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