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내는 과학∙공학 크리에이터 긱블(GEEKBLE)이 오는 30일 오후 4시30분 수원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크리타 갤러리에서 ‘과학은 너무나 재밌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크리타 제공

이날 행사에는 긱블의 멤버 10명 전원이 총출동한다. 긱블은 ‘치킨 발사기(250만뷰)’, ‘아이언맨 광자포(50만뷰)’ 등 상상 속 아이디어를 과학과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에 걸쳐 과학∙공학의 즐거움을 알리고 있는 유튜버다.

10명 모두 본인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긱블러 전원이 오프라인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로, 시작 전부터 긱블러의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긱블러들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전시 투어를 안내하고,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유쾌한 실험과 메이킹을 함께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5명을 추첨해 긱블러가 직접 찍어낸 실크스크린 굿즈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4세 이상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크리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로 접속한 뒤 전시 예약 페이지에서 ‘긱블x크리타’로 예매를 진행하면 이벤트 신청이 완료된다.

오는 9월 30일까지 열리는 ‘메이커 탐구생활’ 전시에서는 긱블의 대표 작품인 '치킨 발사기'의 실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반응형 센서와 통신 장치를 이용한 미디어 인터랙티브 작품 '살려라 치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전시작 메이킹 영상은 긱블 유튜브 채널과 크리타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해당 전시에서는 과학과 예술의 유쾌한 연결을 이어가고 있는 메이커 두 팀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을지로 세운상가를 중심으로 디자인과 메이커의 경계를 허무는 ‘프래그(PRAG)’ ▲가족과 어린이들을 위한 메이커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타(CR!TA)가 함께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