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가 두 가지 사건을 한 방에 해결한 차태현, 이선빈의 사이다 행보를 보여줬다.

24일 방송된 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극본 이유진, 정윤선/연출 강효진/제작 콘텐츠 지음, 총12부작) 2회에는 13년 전 미제사건과 현재 발생사건의 흉기에서 발견된 지문의 주인이 이도 제약 본부장 김민석(한기웅)이라고 확신했던 진강호(차태현), 강무영(이선빈)의 추리가 예상치 못한 국면을 맞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민석의 지문과 흉기에서 발견된 지문이 ‘불일치’로 밝혀진 것. 급기야 강호는 이 일로 3개월 정직을 당했다. 유유자적 떠나는 김민석을 목격한 무영은 화를 감추지 못했다. 폭력적인 김민석의 성향을 직접 목격한 바 있기에 무영은 그를 범인으로 확신할 수 밖에 없었다.

모든 증거가 김민석을 범인으로 가리켰지만, 결정적인 증거인 지문때문에 사건은 오리무중에 빠졌다. 궁지에 몰린 수사에서 탁원(지승현)과 민형사(박정우)가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냈다. 탁원은 무영이 촬영한 영상에서 김민석이 오른손잡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사체에 남겨진 자상을 분석한 이반석(정상훈)에 따르면 범인은 왼손잡이였다. 탁원은 김민석과 동일한 얼굴의 소유자인 ‘김민수(한기원)’를 기억해냈다. 사무실에 걸려 있는 ‘죽음의 단면’이라는 그림을 그린 화가로, 혹시나 해서 떼어온 김민석의 가족관계 증명서에도 생일이 같은 형제, 김민수의 이름이 있었다.

이로써 범인이 김민석의 쌍둥이 동생 김민수라는 사실을 깨달을 강호와 무영은 그의 자택 앞에서 마주쳤다. 보다 확실한 증거를 잡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높은 담벼락에 몸을 숨긴 채 현관문 밖으로 걸어 나오는 김민수를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

같은 영상을 분석했지만, 그 안에서 증거를 보는 강호와 무영의 시선에는 차이가 존재했다. 강호는 ‘사람마다 걸음걸이가 다르다’는 걸 기반으로 영상을 국과수 법보행 분석실에 맡겼다. 무영은 ‘칼리가리박사의 밀실’이 다크웹에 올린 동물 학대 영상의 배경’과 ‘김민수 자택의 마당’을 비교했다. 두 배경은 동일했다. “이도 제약 쌍둥이의 비밀”이라는 아이템을 뒷받침할 수 있는 결정적 증거였다.

미제사건과 발생사건에서 발견된 범인의 지문이 김민수의 것과 일치한다는 감식 결과가 나오면서, 강호는 범인 검거에 성공했다. 무영 역시 시청률 4.5%를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 데 성공했다. 무엇보다 김민수가 범행을 저지르면 김민석이 뒤를 설거지 하는 방식으로 검은 권력 뒤에 숨어 완전 범죄를 꿈꾼 이들 형제의 민낯이 드러나면서 시청자들은 강력한 탄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이날 방송의 말미에는 교도소 호송 버스의 교통사고로 희대의 연쇄살인범이 탈주한 충격적인 소식이 뉴스 속보로 전해졌다. 이어 사체에 선명한 나비 모양 칼자국이 남겨진 살인 사건이 발생하면서, ‘팀불독’의 또 다른 활약의 기대케 했다.

한편, 이날 방송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2.5%, 최고 2,7%를 기록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닐슨코리아 제공) ‘번외수사’, 매주 토, 일 밤 10시 50분 OCN 방송.

사진=OC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