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면역력 걱정? 유산균으로 챙긴다...녹즙부터 유아간식까지 多

기사승인 2020.05.22  18:00:46

공유
ad50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식음료업계에서 최근 출시된 유산균 제품은 다양한 특허 기술로 기능을 차별화하면서 누구나 부담 없이 먹기 좋도록 다양한 형태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 하루 한 번 챙기는 기능성 음료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3중 케어 시스템으로 장 건강은 물론 면역까지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트리플케어'를 출시했다. 

특허 받은 기능성 유산균 nF1과 카제이균, 비피더스균까지 건강한 장을 위한 3가지 복합유산균도 함유했다. nF1이 소장에서 흡수되면 체내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통해 NK세포를 자극하는데, NK세포가 활성화되면서 면역이 높아진다. 이외 상황버섯추출물, 산화아연 등 면역(자기방어)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3가지 핵심원료까지 들어있다.

풀무원녹즙은 신제품 '식물성유산균 숨&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 특허 받은 식물성유산균에 알로에 과육인 알로에베라겔, 그린프로폴리스를 넣은 점이 특징이다. 

그린프로폴리스는 해발 800m 이상 브라질 고원지대에서만 채취할 수 있는 희귀성분으로, 일반 프로폴리스보다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일상에서 따로 챙겨먹기 어려운 약도라지, 솔잎추출액, 배농축액 등을 한 병에 담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한미헬스케어는 기존 두유 제품 브랜드를 리뉴얼한 '완전두유' 14종을 선보이고 있다. 시중의 일반 두유처럼 콩을 짜서 제조하지 않고, 특허 받은 독자 공법인 전두유 공법을 적용해 콩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제품이다. 

시그니처 2종은 콩 맛 그대로를 살린 '완전두유 퓨어'와 한국과 일본에서 특허를 받은 유산균 사균체 5000억 마리가 첨가된 국내 최초 유산균 두유인 '완전두유 5000'이다. 

프리미엄 제품 7종에는 유산균 사균체 100억마리와 칼슘 성분이 들어있으며 플레이버 5종에도 칼슘 성분이 추가돼 있다.

# 맛은 기본, 면역력까지 고려한 간식

롯데제과는 어린이를 위한 유산균 비스킷 ‘요하이 키즈’를 선보이고 있다. ‘요하이 키즈’는 김치 및 된장에서 추출한 특허 유산균을 사용했으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B1, B2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 제품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이번 제품은 크기부터 맛, 패키지까지 어린이 취향을 반영했다. 부드럽고 상큼한 바닐라 맛을 적용하고 새로운 과자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넣었다. 크기도 기존의 1/3수준으로 줄여 아이들이 먹기에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김치로부터 추출해 특허를 받은 유산균이 들어간 ‘비비고 우리아이 한입 김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김치를 처음 접하는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품이다. 

곱게 간 고춧가루를 사용해 자극적인 매운맛을 줄였다. 매운맛에 부담을 느끼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사과와 배를 갈아 넣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맛을 냈고, 어린이 한입 크기로 썰어 먹기 쉽도록 했다.

베베쿡은 유아용 영양간식 '사르르쿵 치즈요거트 맛'을 선보이고 있다. 생유산균 5억 마리를 첨가한 사르르쿵 3종은 입에 넣으면 부드럽게 사르르 녹는 식감을 최대한 구현한 과자다.

프로바이오 베베의 특허 유산균까지 넣어 선보였다.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국내산 옥수수 가루를 활용해 만들었고, 1봉당 특허 받은 유산균 5억 마리를 투입해서 다른 유아용 과자들과 차별점을 뒀다. 식물성 천연원료인 해조칼슘을 추가해 영양을 높이고, 합성향, 색소, 합성감미료는 전혀 넣지 않아 건강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