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 속 '방구석 여행' 키워드가 화제다. 여행을 하려는 이들에게는 여행지를 떠오르게 하는 사진, 음악, 영화만큼이나 간식도 중요하다. 휴양지에서 맛본 열대과일 디저트, 해외 유명한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방구석 간식’을 알아본다.

# 상큼달콤한 열대과일 디저트로 떠나는 휴양지

돌코리아의 ‘돌 건과일 2종’은 열대과일을 건조한 과일 간식으로 과일이 가진 본연의 맛과 향, 쫄깃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건 파인애플’ ‘건 망고’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건과일은 휴양지의 인기 쇼핑 아이템으로 꼽히는 제품 중 하나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간단한 홈술 안주로도 잘 어울려 해외 맥주와 함께 즐기면서 여행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파스쿠찌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그라니따’ 4종은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유래한 디저트로 과일이나 커피를 얼음과 같이 갈아서 즐기는 음료다. ‘뜨거운 열기를 이겨내는 한 여름의 안식처’라는 콘셉트로 포멜로(청자몽), 샤인머스켓, 자두, 구아바 등의 열대과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 드롭탑은 상큼한 과일로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는 ‘과일 버블 밀크티’ 2종을 선보이고 있다. ‘과일 버블 밀크티’ 2종은 자스민티 베이스로 만든 프리미엄 티베리에이션 음료로,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펄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딸기 버블 밀크티’는 딸기 밀크티에 쫀득한 천연 딸기 과즙 펄을 넣어 새콤달콤한 풍미를 한껏 살렸다. ‘망고 버블 밀크티’는 망고 밀크티와 천연 망고 과즙 펄이 함께 어우러져 망고의 부드러움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과일 버블 밀크티’ 2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보는 재미가 있는 벚꽃 모양 스프링 쿠키도 선물한다.

맥도날드는 본격적인 봄철을 맞이해 '배 칠러'를 출시했다. 칠러는 맥도날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이스 음료 메뉴로, 과즙과 얼음을 최적 비율로 갈아 넣어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맛이 돋보인다. 이번 ‘배 칠러’는 시원하고 진한 단맛으로 한국인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는 '나주 배'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외 상큼한 ‘파인애플 칠러’ ‘자두 칠러’ 등 다양한 메뉴로 봄철 춘곤증을 극복할 수 있다.

# 깊은 풍미의 미국·유럽 디저트

파리바게뜨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전통 케이크 '자허토르테'를 선보였다. ‘자허토르테’는 진한 쇼콜라 스폰지 케이크에 가나슈와 살구잼을 넣고 케이크 전체를 초콜릿으로 도포한 케이크다. 오스트리아 현지에서는 매년 12월 5일을 ‘자허토르테의 날’로 지정할 정도로 사랑받는 국민 디저트기도 하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아이스크림 6종을 단독 판매한다. 그간 전문 매장과 일부 백화점에서만 판매된 고디바 브랜드를 아이크림으로 선보여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제품은 '벨지안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 칩' 등 컵 아이스크림 형태로 구성됐다.

# 여행도 건강이 필수...에너지 UP 디저트

대만여행을 떠올리게 하는 푸르밀 '흑당 생크림 요거트'는 흑설탕의 단맛과 부드러운 생크림, 쫀득한 '브라운 펄'이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다. 요거트에는 1g당 1000만 유산균이 함유됐으며, 흑당은 사탕수수를 조려서 만들어 백설탕보다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철분 등이 풍부하다.

웅진식품은 다양한 찻잎과 과일을 블렌딩한 크래프트 티음료 ‘티즐’을 출시했다. 티 마스터가 직접 엄선한 고급 찻잎을 사용했으며, 저온 충진 공법으로 풍부한 찻잎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티즐 피치 우롱티'는 달콤한 복숭아에 깊고 그윽한 풍미의 우롱차, 아쌈홍차를 함께 우려내 그윽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티즐 유자 그린티'는 새콤달콤한 유자에 호지차, 아쌈홍차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은은하고 향긋한 맛이 돋보인다.

빽다방은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는 ‘에너지스무디’ 2종을 선보였다. 상큼한 맛의 ‘비타민에너지스무디’와 ‘파워에너지스무디’로 구성됐으며, 풍부한 비타민C와 콜라겐을 함유했다. 음료 한 잔에 하루 권장량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는 만큼 피곤해지기 쉬운 봄철에 리프레시 음료로 즐기기 좋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