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환절기 피부사막화, 화사하게 탈바꿈 ‘보습·진정·각질케어템’

기사승인 2020.04.09  17:04:17

공유
ad50

따뜻한 봄이 찾아왔지만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 갑작스러운 계절 변화에 피부 컨디션에도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다. 밤낮으로 큰 일교차와 건조한 환경,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며 쉽게 예민해지고 트러블이 발생한다. 매년 겪는 환절기지만 피부 컨디션 회복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보습, 진정, 각질 관리에 집중해보자.

사진=스킨알엑스랩, 스킨그래머 제공

환절기 유해환경과 마스크 착용 등으로 한껏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케어 루틴은 필요하다.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진정에 특화된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성난 피부를 잠재워보자.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 프레쉬 클리어링 앰플’은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도와준다. 피지 컨트롤에 효과적인 고추냉이뿌리 추출물을 함유하였고, 티트리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다. 또한 유럽피나무꽃추출물과 어성초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유분 함유량, 피지, 면포성 여드름 수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는 4일 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 임상을 완료한 제품이다. 병풀추출물이 55%로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되어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진정 및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된 스킨그래머의 독자적인 피부장벽 복구 콤플렉스 MMC가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준다.

사진=메디힐, 리얼베리어 제공

작은 자극에도 피부가 예민하게 반응하는 환절기에는 ‘보습’이 피부 관리의 핵심이다. 특히 마스크팩 사용 후에 수분크림으로 한번 더 보습 보호막을 씌어주면 오랜 시간 당기지 않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는 촉촉한 수분 앰플과 아보카도 오일 캡슐이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의 밀폐 효과와 만나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극대화해 주는 제품이다. 뛰어난 피부 밀착감으로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매끈하고 생기 있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리얼베리어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수분과 보습을 한번에 케어하는 48시간 수분장벽 크림으로, 1000개의 물 분자를 끌어당기는 강력한 히아루론산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실제 피부장벽의 성분은 물론 구조까지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사진=자이엘, 아이소이 제공

자이엘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는 각질 및 피지 개선에 효과적인 자이엘라이트를 함유,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과다하게 분비되는 유분을 조절해 수분 손실을 줄여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스테로이드나 항생제, 향료 등 유해 성분이 일절 함유되어 있지 않은 pH 6.5 수준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할 수 있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은 피부 보호막은 지키면서 묵은 각질만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저자극 내추럴 필링젤이다. 부드러운 목화솜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셀룰로오스와 자연유래 과일산(사과, 레몬추출물 등)의 듀얼필링 효과로 섬세하지만 자극 없이 순하게 각질을 케어한다. 또한 피부 안색을 밝히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자연유래 보습성분의 라멜라 틈새보습 효과로 필링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다.

사진=구달 제공

구달의 ‘사과 아하 매끈 패드’는 패드 한장으로 각질부터 모공까지 촉촉하게 케어하는 제품이다. 각질이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사과추출물과 아하(AHA) 성분을 함유해 지저분해진 피부 컨디션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실제 OATC 피부 임상시험센터에서 인체 적용 실험을 진행, 즉각적인 각질·피부결(거칠기)·7종 모공 개선에 대한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부드러운 패드 면이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주고, 매끈 촉촉한 사용감으로 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