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은 커녕 외식도 부담스러운 ‘집콕러’들을 위해 해외 여행지나 유명 맛집에서 먹었던 이국적인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SNS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진=하림 제공

닭고기로 근사하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재료도 선물하는 행사다. 닭고기와 잘 어울리는 다른 제품이나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하림 제품과 타사 제품까지 함께 선물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이름도 ‘계(鷄)탄 콜라보’다.

하림의 첫 ‘계(鷄)탄 콜라보’ 주제는 동남아의 맛이다. 이국적인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재현할 수 있는 제품과 레시피를 소개한다. 하림의 ‘그리너스 동물복지 IFF 가슴살’과 타이 왕실 요리 셰프의 레시피로 정통의 맛을 구현한 티아시아키친의 소스를 이용해 나시고랭과 팟타이 만드는 동영상을 보고,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요리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품을 선물한다.

나시고랭은 세계적 휴양지 발리를 대표하는 볶음밥이며 팟타이는 미식의 도시 방콕을 상징하는 면요리다. 두 요리 모두 닭고기를 볶다가 밥이나 쌀국수면에 새우나 채소 등 집에 있는 재료와 티아시아키친 소스를 넣고더 볶기만 하면 완성된다. 나시고랭은 담백한 닭가슴살과 달콤짭짤한 소스의 어우러짐이 좋고, 새콤달콤한 팟타이는 외식하는 기분을 내기에 손색없다

이벤트는 9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하림 자연실록 공식 SNS채널과 티아시아키친 공식 SNS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각 채널 별 15명씩 총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그리너스 동물복지 IFF 가슴살’과 티아시아키친 ‘발리나시고랭 소스’, ‘방콕 팟타이 소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22일 하림 자연실록 및 티아시아키친 SNS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