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KFC – '닭오돌뼈튀김'

KFC가 오늘(7일)부터 약 2주간 새로운 닭 특수부위 제품 '닭오돌뼈튀김'을 한정 판매한다. ‘닭오돌뼈튀김’은 KFC가 처음으로 선보이며 대란을 일으켰던 '닭껍질튀김'과 그 이후 선보인 ‘닭똥집튀김’에 이은 세번째 특수부위 시리즈다.

매콤하면서도 오돌뼈 특유의 오독오독하게 씹히는 식감을 자랑하며, 감칠맛을 더해주는 스리라차 마요 소스로 중독적인 맛을 자아낸다.

동시에 KFC는 '오리지널타워버거'와 '징거버거' 총 2개를 60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롯데제과 – '요하이 키즈'

롯데제과는 어린이를 위한 유산균 비스킷 ‘요하이 키즈’를 선보였다. '요하이 키즈'는 기존 '요하이' 비스킷을 어린이에 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요하이 키즈'는 부드럽고 상큼한 바닐라 맛을 적용하고 새로운 과자 캐릭터 트니, 쑤기, 또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크기도 기존의 1/3수준으로 줄여 아이들이 먹기에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었다.

‘요하이 키즈’는 김치 및 된장에서 추출한 특허 유산균을 사용했으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B1, B2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 제품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 풀무원베이비밀 –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2종

풀무원녹즙 배달 이유식 브랜드 풀무원베이비밀은 유아의 장 건강부터 정상적인 면역기능,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아용 유산균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2종을 출시했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는 유아 대상의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에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더한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뼈건강',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더한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튼튼' 두 가지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등 총 9가지 프로바이오틱스에 유익균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부원료로 배합한 신바이오틱스로 설계했다. 제품당 80억CFU의 균수를 보장한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뼈 건강'은 프로바이오틱스 9종과 비타민D 함유로 장 건강과 뼈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유아의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200IU 함유돼 있어 1~2세 하루 충분섭취량을 충족한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튼튼'은 아이의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이 3mg함유돼 유아의 아연 하루 권장량을 100% 맞출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이유식이나 분유, 우유 등에 잘 녹는 분말 타입의 스틱형으로 구성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분유 맛으로 제조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하루에 2회, 1회 1포씩 아이가 먹는 식품에 넣어 섭취하면 된다.

‣ 본설 – '시원열무별미면' '고추장불고기전병'

본아이에프의 설렁탕 브랜드 본설은 여름 신메뉴로 '시원열무별미면'과 곁들임 메뉴 '고추장불고기전병' 등 2종을 선보인다.

'시원열무별미면'은 지난 여름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아 이번 여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됐다. 시원한 동치미 육수에 아삭한 열무김치와 구운 밀면을 더해 풍성한 식감을 강조했다.

곁들임 메뉴로 함께 선보인 '고추장불고기전병'은 매콤한 고추장 양념으로 볶아낸 돼지불고기를 쫄깃한 메밀전병에 가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매콤한 풍미로 본설의 다양한 메인메뉴와 잘 어우러진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