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전문기업 홍두당이 운영하는 정통단팥빵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이 신선식품 온라인 쇼핑몰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한 메뉴는 생크림단팥빵 3종(생크림·녹차생크림·딸기생크림) 등 인기 메뉴를 포함해 총 10종이다. 이외 홍두당이 운영하는 퓨전도넛 베이커리 브랜드 근대골목도나쓰의 주력 메뉴 드레곤볼 3종(찰단팥·찰지즈·찰호박)이 함께 입점했다. 가격은 2000~3000원이며 추후 옛날소시지빵, 옛날맘모스빵 등 옛날빵시리즈도 입점할 예정이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2015년 론칭한 정통단팥빵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다.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옛날단팥빵과 이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다양한 메뉴를 앞세워 한국관광공사 선정 ‘대구 3대 빵집’으로 선정되는 등 단숨에 지역을 대표하는 명물 먹거리로 성장했다.

현재는 맛있는 빵집을 찾아 다니는 ‘빵지순례’ 바람을 타고 전국구 브랜드로 떠올라 인기 K푸드의 집결지인 인천공항을 포함해 전국 18개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 중이다.

인기 비결은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은 맛이다. 일체의 보존료 없이 매일 가마솥에서 직접 끓인 단팥으로 만든 팥소에서는 질리지 않는 은은한 단맛과 깊은 풍미는 물론, 호두 알갱이 하나하나가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또 젊은 세대를 겨냥한 생크림단팥빵 시리즈는 부드러운 생크림과 고소한 팥소가 어우러져 환상의 맛을 낼 뿐만 아니라 터질듯 빵빵하게 채워진 생크림이 압도적 비주얼을 자랑한다.

사진=홍두당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