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일상적인 외출까지 자제하는 집콕(집에만 머무르기) 생활이 이어지면서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기초 스킨케어까지 귀찮아서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집에 있으면서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를 꼼꼼하게 하는 것이 귀찮다 보니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대신 한 개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는 중이다. 이들을 위해 간편하지만 효과는 확실한 뷰티 아이템을 정리했다.

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실내 생활로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자니 피부가 당기고, 평소처럼 여러 스킨케어 제품으로 레이어링 하며 꼼꼼하게 발라주자니 귀찮다. 이때 스킨케어 루틴을 간소화하는 보습 제품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피부에 수분과 보습을 부여할 수 있다.

라벨영 ‘쇼킹오일2탄’은 부스터 스킨과 에센스, 페이스오일이 합쳐진 3in1 멀티 올인원 오일로, 자극받은 피부에 자연유래 보습 오일 성분을 배합시켜 높은 보습감은 물론 장시간 수분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오일 특유의 미끌거림과 번들거림을 최소화한 산뜻한 제형으로, 바르는 즉시 끈적임 없는 촉촉한 보습감이 느껴지며 영양, 보습, 진정을 도와주는 성분의 캡슐이 외부 유해 요소로 인해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에 자극없이 매끄러움을 선사한다.

사진=라벨영, 바이위시트렌드 제공

바이위시트렌드 ‘쿼드 액티브 부스팅 에센스’는 피부 진정과 보습을 위한 올인원 부스팅 에센스다. 4가지 자연유래 유효 성분 46%와 발효 보습 성분을 배합해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수분과 영양을 채워준다. 3가지 콤플렉스 성분(뽕나무껍질추출물, 연꽃잎추출물, 오미자추출물)은 트러블 피부 진정에, 천연 각질케어 성분인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은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진정을 돕는 수레국화꽃수와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수분감을 더한다. 가벼운 워터 타입의 약산성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착용과 급변하는 온도로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악화되었다면 세포 재생이 활발한 밤 시간대를 활용해 피부를 관리해보자. 유해 환경과 자극에 시달린 피부에 멀티 기능성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한다면 한개의 제품으로도 다양한 효능을 전달해 피부 회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사진=비타브리드C¹² 제공

세럼은 핵심 성분을 고농축으로 담아 남녀 구분없이 꼭 사용해야 하는 제품군으로 꼽히는 동시에 올인원 아이템으로도 사용된다. 스킨&헤어케어 브랜드 비타브리드C¹²비타브리드 ‘듀얼 드롭 세럼’은 수분과 광채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미백 및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앰플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천연유래 성분이 피부 자생력을 높여 힘을 잃은 피부에 탄력과 빛을 채워주며 바이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특허받은 비타브리드CG, 펩티브리드 등의 독자 핵심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사진=아티스트리 제공

아티스트리 ‘인텐시브 스킨케어 블루밍 슬리핑 마스크’는 낮 동안 받은 피부 스트레스와 피부 자극을 잠든 사이에 집중적으로 케어해 생기를 더해준다. 보습, 진정, 피부 광채, 각질, 주름, 미백까지 한번에 케어하는 멀티 기능 마스크로, 쫀쫀하고 산뜻한 제형에 담긴 영양감이 특징이다. 퍼먼시아 시카가 담긴 ‘시카 릴리즈’ 테크놀로지가 제주 용암 해수로 발효한 퍼먼시아 시카를 최대 8시간까지 공급하며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준다.

요즘 같은 외출 자제 시기에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지만 잠깐 생필품을 사러 나가거나 외출할 때에는 선케어 제품이라도 바르거나 간단한 메이크업을 할 수밖에 없다. 이때 한번에 메이크업을 진행하고, 말끔히 세안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찾게 된다.

사진=투쿨포스쿨 제공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브러쉬 툴 박스’는 색조화장에 꼭 필요한 브러쉬와 필수 툴을 한데 담았다. 섬세한 메이크업을 도와줄 미니 바이로댕 브러쉬 5종과 브러쉬 클렌저, 코튼 패드, 핸드 미러까지 구성된 실속 키트다. 특히 미니 브러쉬 5종은 쉐딩 전용 멀티 블렌더 브러쉬와 포인트 치크 브러쉬, 아이 섀도우 브러쉬, 아이 블렌딩 브러쉬, 아이 스머지 브러쉬 등 꼭 필요한 핵심 쉐이드로 구성돼 메이크업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가 사용하기에도 유용하다.

김정문알로에 ‘큐어 클렌저’는 알로에 베라잎즙,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보습, 보호는 물론 세정효과까지 지닌 올인원 클렌저다. 알로에 사포나리아는 ‘비누풀’이라는 뜻의 식용 알로에 종으로 강력한 자연 계면활성제 성분인 사포닌을 함유해 부드럽고 순하지만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알로에수를 머금은 부드러운 젤리 캡슐이 함유돼 메이크업까지 자극 없이 딥클렌징 해준다. 이 밖에 피부 보습과 영양에 도움을 주는 꿀, 모공케어에 도움이 되는 녹차, 피부오염을 막아주는 동백꽃 추출물 등 15가지 자연유래성분이 담겼다.

사진=김정문알로에, 바닐라코 제공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벚꽃 톤업’은 제주 왕벚나무꽃추출말을 베이스로 기본적인 선케어(SPF30 PA++), 화사하고 매끄러운 톤업과 피부 보정, 롱래스팅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프라이머다. 모공과 요철 커버는 물론 피부톤을 균일하고 깨끗하게 밝혀줄 뿐만 아니라 높은 밀착력으로 실키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해 자연스러운 톤업과 보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 끈적임 없이 매끈한 코팅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흐트러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