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민감해진 피부에 연일 적색경보가 울리고 있다. 마스크로 인한 마찰, 내부의 높은 습도와 온도로 생겨난 피부 트러블에 봄철 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까지 겹쳐 최악의 피부 컨디션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최소화가 어렵다면 피부 진정과 트러블 완화 효과를 갖춘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한 홈 케어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 후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과 수분 보충으로 손상된 피부회복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먼저 티트리 성분을 담은 토너 패드를 사용해 피부결을 매끈히 정돈하는 것이 좋다.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토너 패드’는 각질과 모공을 관리하는 핵심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을 한 번에 케어하는 토너 패드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화장솜에 일일이 토너를 적시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바닐라코 제공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뜻하는 논코메도제닉 임상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트러블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티트리잎 추출물을 85% 함유한 내용물을 머금고 있어 단 한 장으로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은 데일리 손상 케어 크림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손상 피부의 일시적인 붉어짐을 완화하고 피부 장벽은 강화해 피부를 진정, 케어해 준다.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고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해준다. 잦은 메이크업으로 인한 일시적인 붉어짐, 잦은 세안으로 인한 피부 자극에도 시카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사진=라로슈포제, 프리메라 제공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는 발효콩에서 추출되는 희귀 이소플라본 성분을 담은 리페어빈을 공통 원료로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고 피부 자생력을 강화시켜 피부 상태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준다.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돼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편백잎 추출물을 더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피부 속 수분을 공급해 주며 주름개선 기능성을 갖췄다.

사진=코라오가닉스 제공

건조해지고 예민해진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기 위해서는 피부에 보습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수분이 쉽게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습막 형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단순한 수분크림보다는 산뜻한 페이스 오일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100% 식물성 성분의 오일이라면 건성피부뿐만 아니라 지성이나 트러블성 피부도 피부장벽 케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코라오가닉스 ‘노니 글로우 페이스 오일’은 오가닉 원료를 기반으로 만든 100% 식물성 성분의 페이스 오일이다. 항염 효과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슈퍼푸드 노니를 메인 성분으로 유기농 로즈힙 오일, 유기농 석류씨 오일, 유기농 비타민나무 오일 등 오가닉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고, 예민해진 피부 상태를 최적으로 되돌려 준다.

사진=AHC 제공

유효 성분이 풍부한 마스크팩을 활용하면 마스크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를 다시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지리산 수제 녹차의 항산화 성분을 담은 고농축 앰플 1병을 마스크 1장에 고스란히 담은 ‘붙이는 모델링 마스크’다.

100일 동안 자연 발효한 녹차꽃 추출물, 순도 100% 녹차씨 오일, 녹차 명인이 길러낸 순수 녹차 추출물을 함유했을 뿐 아니라 비타민C 함량이 오렌지, 블루베리의 약 900배 이상인 것으로 알려진 식물성 비타민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사진=코라오가닉스 제공

코라오가닉스의 ‘브라이트닝 2IN1 마스크’는 모공 클렌징과 피부톤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제품. 유기농 울금, 파파야효소, 아스펜껍질, 페퍼민트, 장미씨앗 등 천연 오가닉 성분의 스크럽 제품이 순하고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해 준다. 봄철 강해진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 침착과 유해환경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칙칙했던 안색을 밝게 가꿔 준다.

페이셜 미스트를 활용해 세안 후 스킨 단계에서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해주고, 외출 또는 사무실에서도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는 것도 잊지 말자. 코라오가닉스 ‘카밍 라벤더 미스트’는 유기농 라벤더의 진정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주고, 피부에 수분보호막을 생성해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노니 추출물 등 유기농 식물성분이 피부에 편안함과 영양까지 전해준다. 라벤더향이 피부뿐 아니라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베게 등에 약간 뿌리면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