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지고 개학이 지연되며 ‘집콕족’ ‘언택트(비대면) 소비’ 등이 일상화되면서 마트나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디저트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B마트 등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 및 배송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겐다즈는 3월 한 달간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등 이커머스 채널 매출이 전월 대비 평균 약 20%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쿠팡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약 80%, 전월 대비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내 공식 판매처를 통해 단일상품부터 세트상품까지 다양한 구성과 맛의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고 있는 데다 한 번의 클릭으로 프리미엄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집 앞까지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 점이 높은 구매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자정 전까지 구매 시 다음날 새벽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로켓배송도 가능해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다양한 기프트 상품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하겐다즈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의 3월 케이크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약 50%, 전월 대비 20%가량 늘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각종 모임 및 행사 진행이 어려워지자 대면 접촉 없이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하겐다즈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시 기한 내 배송지만 입력하면 매장 방문 없이 택배로 수령 가능하다. 이외 하겐다즈 자사몰을 비롯해 SSG닷컴 새벽배송 및 각종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에서 하겐다즈의 다양한 제품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최근에는 바로 배달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고자 5000원 이상만 주문하면 1시간 이내 즉시 배송이 가능한 배달의민족 ‘B마트’에도 입점했다.

사진=하겐다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