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황태자’ 규현이 감미로운 보컬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를 장식한다.

3일 낮 12시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극본 이우정/기획 tvN/제작 에그이즈커밍) 네번째 OST ‘화려하지 않은 고백’이 발매된다.

‘화려하지 않은 고백’은 지난 1993년 이승환이 발표한 발라드 곡으로, 규현을 만나 약 27년만에 한층 더 감미로운 버전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원곡의 서정적인 멜로디, 복고풍의 가사가 규현의 감성 보컬과 이질감 없는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어쿠스틱 기타와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편곡으로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첫 방송 전부터 러브 테마는 ‘화려하지 않은 고백’으로 결정됐으며, 규현이 가창자로 일찌감치 낙점됐다. 마주희 프로듀서는 “원곡 가창자 이승환의 색깔과 콘셉트가 명확한 터라 편곡 방향에 대해 고심을 많이 했다. 러브테마인 만큼 규현의 목소리를 잘 살린 발라드에 스트링의 다이나믹을 더해 ‘새로운 규현 발라드’가 탄생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녹음 현장에서 규현은 원곡과는 또 다른 자신만의 스타일로 ‘화려하지 않은 고백’ 리메이크 버전을 완성했다는 후문. 규현 버전 ‘화려하지 않은 고백’의 편곡은 앞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첫번째 OST인 권진아 ‘Lonely Night’(론리 나잇)을 비롯해 ‘백일의 낭군님’ OST인 첸 ‘벚꽃연가’ 등 다수의 작업을 진행해 온 박근철, 정수민 편곡자가 맡아 섬세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완성시켰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4 규현 ‘화려하지 않은 고백’은 3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