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의 만우절 장난을 법적으로 처벌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중대본이 JYJ 멤버 김재중의 만우절 장난을 처벌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처벌은 어렵다”라며 “코로나19로 민감한 상황에 SNS 등 표현에 신중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사진=김재중 인스타그램

김재중은 4월 1일 만우절에 자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며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 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였다.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뿐”이라고 인스타그램에 글을 게재했다.

하지만 이후 "'만우절 농담'이었다며 "이 글로 인한 모든 처벌을 달게 받겠다”라고 밝히며 예민한 시국에 정도를 지나친 장난으로 공분을 샀다. 이에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김재중의 처벌을 호소하는 글이 올라오는 등 파장이 일었다.

김재중은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한 듯 늦은 밤 다시 인스타그램에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고도 저 스스로도 인식하고 있다. 먼저 제가 SNS 쓴 글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해 피해받으신 분들, 행정업무에 지장을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과 사과드린다”라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러면서도 “옳지 않다는 판단 알고 있다. 현재 느슨해진 바이러스로부터의 대처 방식과 위험성의 인식,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해 피해받을 분들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