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위생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전제품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황사에는 익히 알려진 미세먼지 외에도 유해물질이 대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관리를 소홀하게 할 경우 건강 악화로 이어지기 쉬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로라스타

기상청에 자료에 따르면, 1960년부터 지난해까지 월별 황사 관측 일수는 4월이 133일로 가장 많았다. 또한 기상청은 올해 봄철 황사의 발생일수가 평년보다 적을 것으로 보지만, 황사가 유입될 수 있는 북서기류가 봄철 전반에는 다소 약하다가 후반에는 평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4월은 코로나19를 비롯해 황사에 대한 대비도 더욱 철저하게 이뤄질 필요가 있다.

이러한 예방을 위해서는 가급적 야외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외출을 피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위생관리에 특화된 가전제품을 통해 개인 위생을 관리하려 하고 있다.

사진=보쉬

일례로, 최근 코로나19사태와 맞물려 가전업계에서는 살균기능을 갖춘 세탁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 3월 이마트는 1월20일부터 3월19일까지 건조기와 의류관리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1%, 38.5% 증가했으며 건조기, 의류관리기로 구성된 패브릭케어 가전 매출 순위가 지난해 6위에서 올해 2위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롯데하이마트의 올해 1~2월 식기세척기 관련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0% 늘었다. 이에 위생관리 걱정을 줄여주는 가전들을 소개한다.

 

◆ ‘알러지 플러스’ 기능으로 위생 걱정 덜어주는 ‘보쉬 드럼세탁기’

보쉬 드럼세탁기는 알러지 플러스(Allergy plus)’ 기능으로 의류에 대한 위생관리 걱정을 줄였다. ‘알러지 플러스’는 유럽알러지연구센터 ’ECARF’에서 공식 인증한 것으로, 추가 헹굼을 통해 섬유에 묻은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와 같은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해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또한 리로드(Reload) 옵션으로 세탁 도중 언제든지 세탁기 문을 열고 세탁물을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고, 적은 용량을 빠르게 세탁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용량은 8kg, 10kg, 11kg으로 출시됐으며 국내 정식 A/S를 통해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사진=LG전자

◆ 미세먼지 타파로 실내 공기 정화 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의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0.01㎛의 극초미세먼지를 약 11분만에 99.999% 제거 가능한 성능을 입증한 제품이다. 360도 원통형 디자인으로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흡입하며, 모서리가 없기때문에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기존보다 촘촘한 필터가 적용되었으며, ‘6단계 토탈케어플러스필터’는 각종 유해물질을 꼼꼼하게 제거해준다. 또 ‘클린부스터’ 기능으로 깨끗해진 공기를 최대 7.5m까지 멀리 보내줘 공간이 넓어도 빠른 청정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레이캅

◆ 실내의 청결함을 실현해주는 레이캅 살균 무선청소기 ‘퍼펙트(RPC)’

침구청소기 전문 브랜드 레이캅코리아의 올인원 살균 무선 청소기 ‘퍼펙트(RPC)’는 세계 최고 제조사의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최상의 흡입력을 낸다. 게다가 헤파 필터가 적용돼 0.03㎛의 초 미세먼지를 99.97% 이상 제거하는 4단계 클린 시스템으로 청결하고 안전한 공기만을 배출한다.

이밖에 세계 최초로 2개의 독립 모터브러시를 하나로 구성한 듀얼모터헤드와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해주는 UV헤드가 탑재돼 바닥 재질에 구애받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또 침구 살균까지 가능해 집안 구석구석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사진=로라스타

◆ 의류 및 생활용품 살균 가능한 의류관리기 ‘로라스타’

스위스 프리미엄 의류관리기 로라스타는 매일 세탁하기 힘든 옷을 집에서 고온의 더블스팀과 강력한 고압의 스팀으로 살균해 바이러스를 차단해 준다. 의류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제품을 살균을 할 수 있다.

로라스타의 Dry Microfine Steam(DMS)기술은 미생물이 번식하지 않게 완벽하게 옷을 건조 유지시켜준다. 영국 알러지협회, 스위스 사이텍, 중국 광동 미생물학 탐지센터, 한국의류시험연구원 KATRI를 통해 스팀 살균 기능을 인증 받았다. 또한 로라스타의 접이식 시스템은 6단계 다리미 판 높이 조절과 쉬운 바퀴 이동이 가능해 다리미 사용 및 보관이 편리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