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콘텐츠와 연관된 도서가 여전히 베스트셀러 순위권을 장악하고 있다. 특히 이번 주는 TV프로그램 외에 인터넷 유튜브채널 관련도서의 재도약이 눈에 띈다. 

예스24 4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네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4'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1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화보 매거진 '펭수, 디 오리지널'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4위, EBS의 두번째 공식 펭아트 시리즈 '펭아트 #컬러링북'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11위에 오르며 유튜브 콘텐츠의 힘을 입증했다.  

TV프로그램 관련 도서들도 여전히 상위권에 자리했다. tvN '요즘책방'에서 활약중인 설민석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은 한 단계 내린 2위, 지난 방송에서 소개된 알베르 까뮈의 고전 '페스트'도 전주와 동일한 6위를 기록했다.

동명의 JTBC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돌아온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한 계단 상승한 3위로 나타났다. Olive 예능 프로그램 ‘밥블레스유 2’ 출연한 배우 문소리의 추천 도서 '당신이 옳다'는 두 계단 하락해 5위를 차지했다. EBS 부모 특강 ‘0.1%의 비밀: 메타인지’ 방송을 계기로 주목을 받은 심리학 교수 리사 손의 '메타인지 학습법'은 네 계단 하락한 9위다.

유튜브 파워와 더불어 코로나19 영향도 계속됐다. 특히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어린이 도서에 대한 관심이 크다.

흔한남매의 첫 그림 동화책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1'은 세 계단 하락한 12위,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세계 역사 문화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의 열세 번째 이야기 'Go Go 카카오프렌즈 13'가 여섯 계단 내려 13위를 차지했다. 

이외 말콤 글래드웰 '타인의 해석'이 10위, '더 해빙 The Having'은 두 계단 하락한 15위에 안착했다.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리커버 에디션은 17위,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7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이 네 계단 올라 8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전 세계에 미니멀라이프 열풍을 일으킨 정리 컨설턴트 곤도 마리에의 '정리의 힘'과 '정리의 기술'이 나란히 새로운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사진=예스24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