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꽃들이 만발하고 있지만, 야외 활동은 여전히 쉽지 않다. 장시간 실내 공간에서 지내며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가 쌓일 때는 운동과 영양제 섭취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건강관리 제품부터 집에서 즐기는 꽃놀이, 다양한 홈스파 제품까지 실내 라이프스타일을 한껏 풍요롭게 해줄 홈케어링 아이템을 알아본다.

# 꿀벌이 선사하는 선물, 프로폴리스 항산화 관리

외부 공기 오염으로 인해 환기를 자주 시킬 수 없는 경우에는 요리, 청소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염물질로 집안의 공기가 심각하게 오염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요즘처럼 집에만 오래 있어 신체 기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외부 오염 물질로 인해 질병이 발생활 확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 ‘웰씨드 프로폴리스 듀오’는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기업 서울프로폴리스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무알콜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공법을 적용했다. 물에 잘 녹고, 프로폴리스 특유의 끈적임, 잔여감이나 이물감이 적으며 체내 흡수율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로폴리스 듀오 중 액상 드롭 타입의 ‘그린 프로폴리스 디펜스 드롭’은 그린 프로폴리스 중에서도 높은 등급으로 평가 받는 ‘울트라 그린’ 등급의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가 사용됐으며 항산화 및 구강항균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섭취 및 휴대가 용이한 액상 스틱 포 타입의 ‘브라운 프로폴리스 케어링 스틱’은 호주산 브라운 프로폴리스로 맛이 부드러우며, 부 원료로 배, 도라지, 올리브 잎 추출물, 벌꿀을 더해 환절기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 내방이 바로 비밀의 화원, 봄 꽃 온라인 배송 서비스

꽃을 사러 가는 것조차 힘들어진 요즘, 생화를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 푸드 마켓 ‘마켓컬리’는 브랜드 농부의꽃을 론칭해 제철을 맞은 튤립과 프리지어를 판매하고 있다. 하루 평균 꽃 판매량이 500건을 넘기며 쌀이나 과일 등 제철 식료품보다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꽃을 배달해주는 꽃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 꾸까도 지난달부터 이달 20일까지 꽃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온라인 꽃집 어니스트플라워도 지난달 판매량이 월 평균치보다 1.5배가량 늘어났다.

# 호콕 대신 집콕! 편안하고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힐링 홈 스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지금, 홈스파 제품들을 사용해 손상이 심해진 손과 발을 집중 관리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아리따움 ‘모디 스파 케어 라인’ 3종은 손과 발 전체를 간편하고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다. 발 전용 세정제 '모디 스파 버블 풋 샴푸'와 건조해진 손을 위한 '모디 스파 핸드 앤 네일 크림'은 고농축 시어버터의 고보습 핸드크림이다. 함께 구성된 ‘모디 스파 아미노 케어 네일 세럼’은 고보습 네일 세럼으로 건강한 손톱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입욕제 ‘살리 다 바뇨-알 멜로그라노’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목욕용 소금이다. 피부 정화 및 보습,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특유의 멜로그라노 향이 목욕 시 피로를 없애준다.

# 환절기+마스크로 피부 건강 악화...피부 면역력 UP 비타민 섭취

환절기마다 찾아오는 건조함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건강은 적신호가 켜졌다. 속부터 피부 면역력을 길러줄 수 있는 이너뷰티가 필요한 시점이다. 피부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항산 효과로 트러블을 잠재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E를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패스트 코스메틱 브랜드 슈레피에서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유나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유나 뷰스터’는 천연 원재료를 황금 비율로 한 포에 담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카무카무,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인 카카오닙스와 빌베리,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 우수한 아몬드 등이 포함돼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