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늘어난 재택근무...업무효율성 UP 스마트한 IT기기 주목

기사승인 2020.03.17  15:05:36

공유
ad50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의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출퇴근 없이 화상 회의와 온라인 협업 프로그램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있다. '스마트 워킹' 시대의 도래로 볼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직장 업무와 집안일, 육아전쟁까지 모든 일을 해내야 하는 고충도 따른다. 장기화될 수 있는 재택근무자들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육아와 집안 일의 고충을 덜 수 있는 IT 기기들을 알아본다. 

# 브라더 A4정품무한 잉크젯 ‘DCP-T310’

재택근무 중이라도 직종에 따라 문서나 사진 등을 인쇄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DCP-T310’는 카트리지를 교체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잉크 보틀로 리필하는 방식이다. 

‘DCP-T310’은 검정 잉크 인쇄 용량이 최대 6500매이며, 컬러 문서는 최대 5000매까지 출력 가능하다. 최대 6000dpi 고해상도 잉크 헤드로 보다 선명한 출력이 가능하다. 최대 12ipm(흑백), 6ipm(컬러)의 출력 속도를 지원한다.

현재 브라더는 자사의 정품무한 잉크젯 및 레이저 프린터/복합기를 구입 후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 휴대용 미니 공기청정기 'allo AP 500'을 제공하는 ‘브라더 신학기 A+’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3월 19일, 20일 양일간 컬러 잉크젯 복합기 ‘DCP-T310’과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 두 모델에 대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로지텍, 저소음 무선 마우스&키보드 ‘슬림 무선 콤보 MK470’ 

밤 시간을 업무에 활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주변 가족을 배려해 소음을 90% 이상 차단한 마우스와 키보드를 쓰는 것을 추천한다. 로지텍 코리아는 저소음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로지텍 슬림 무선 콤보 MK470'을 선보이고 있다. 

타이핑, 마우스 소리를 최소화한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로 구성됐으며 텐 키를 포함한 모든 키를 담은 풀사이즈 레이아웃으로 공간 효율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노트북 키보드에서 주로 사용되는 펜터그래프 스위치를 탑재해 마치 노트북 키보드를 사용하듯 조용하고 부드럽게 타이핑할 수 있다.

'MK470' 무소음 마우스는 대칭형 디자인으로 양손 모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클릭감은 그대로 살리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음을 90% 줄였다. 플러그 앤 플레이 USB 수신기로 10미터 범위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사용 시 자동 슬립 모드 기능이 작동된다. 키보드는 최대 36개월, 마우스는 18개월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 KT, AI 스피커 '기가지니 LTE2'

어쩔 수 없이 업무와 집안일이라는 두 가지를 모두 해야 하는 재택근무자에게 AI 스피커는 개인 비서로서의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다. KT는 최근 포터블 기능을 강화한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 2’도 선보였다.

‘기가지니 LTE 2’는 일정 등록, 알람·타이머 설정, 메모 등 개인비서 서비스, 날씨, 뉴스등 정보 검색 서비스, 위치 기반에 따른 지역 정보, 교통정보 알림 등 실용적인 주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색상은 그레이, 핑크 파스텔 총 2종으로, 외관에 패브릭 재질을 추가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상단부에 있는 LED 라이팅 기능으로 기기 상태를 알기 쉽게 표시해주며, 사운드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하만카돈의 특허 솔루션인 HS limiter가 적용돼 더욱 풍성하고 강력한 저음을 지원한다.

# 삼성전자, 세계 최초 QLED 노트북 '갤럭시북 플렉스' 

재택근무를 하는 이들 중에서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해 성능이 뛰어난 최신 노트북으로 교체하고자 하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PC 신제품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를 선보이고 있다.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 컬러 볼륨 100%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밝기 600니트의 야외모드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풍부하고 선명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인텔의 모바일 고성능 노트북 규격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국내 기업 최초로 인증 받았다. 우수한 에너지 효율과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터치패드를 통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가속도와 자이로 센서가 탑재된 S펜을 내장해 갤럭시노트10에서 선보인 제스처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트북 뿐 아니라 태블릿의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인텔® 코어™ i5, i7 프로세서 모델에는 그래픽 성능이 대폭 강화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을 탑재해 원활한 그래픽 작업이 가능하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