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스타들을 비롯한 각종 기업들이 성금 기탁부터 구호물품 등 기부를 통해 응원을 전하고 있다.

(사진=셀린턴)

◆셀리턴, 김수일 대표이사 사재로 1억원 기부

LED마스크 브랜드 셀리턴은 김일수 대표이사가 신종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을 위해,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국재해구조협회에 각각 5천만원씩 총 1억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성금은 전액 김일수 대표이사의 사재 출연으로 마련했다.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5천만 원은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며 경제 활동 위축으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시민과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긴급생계지원 및 방역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 5천만 원 역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과, 방호 물품, 진단키트 등 의료물품 부족 상황에 직면한 전국 의료진과 방역관계자들의 의료·복지 시설 방역 지원에 사용된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대구시병원에 8000만원 상당 멸균우유 기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3월 내 6차례에 걸쳐 ‘코로나19’로 고생하는 대구시 병원 관계자에 커피음료와 멸균우유(8000만원 상당)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월에도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진천, 아산의 우한 격리 교민에게 멸균우유를 전달하였으며, 아산시 신종 코로나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초사동 주민과 관계자 등을 응원한 바 있다. 부산지역 보건소 관계자들에게도 유제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사업장 방역 실시, 교육, 모임, 회의 등 다수 참석자가 모이는 행사를 연기하고, 매일 2회 발열 체크 실시, 최근 정부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 휴원 등으로 자녀 양육이 필요한 경우 가족 돌봄 휴가제를 실시하는 등 대응방안을 시행 중이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대구지역에 성금 기탁 및 마스크·손소독제 기부

오비맥주는 3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전달된 마스크, 손소독제는 최전선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사와 간호사, 방역요원 등에 우선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비맥주는 국내 대표 브랜드인 카스 맥주 제조기업으로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매출 급감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를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 상환 기일 연장 등 대규모 지원책도 시행한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생활 등에 필요한 생수를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지원한 바 있다.

(사진=본죽)

◆본죽, 전국 선별 진료소 의료진에 죽 1800그릇 기부

선별 진료소 인근 본아이에프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 가맹점주들이 뜻을 모아 코로나19 진압에 힘쓰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약 1800그릇의 죽을 기부한다.  

이번 기부는 가맹점주들이 코로나19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열악한 근무 환경을 염려해 자발적으로 시작했다. 바쁜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식사를 하기 어려운 의료진들을 위해 속 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가 될 수 있는 본죽 전복죽과 쇠고기야채죽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일부터 가맹점주들이 대구¯경북 지역을 포함한 전국 선별 진료소 21곳에 죽을 직접 배달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편 본아이에프는 이달 코로나19 확산으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본죽 가정 간편식 9000여 개를 지원한 바 있다.

(사진=폴햄)

◆폴햄, 대구경북 의료진에 2억원 상당 기능성 이너웨어 및 의류 기부

에이션패션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폴햄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경북 지역 의료진에게 기능성 이너웨어 및 의류 1만여장(2억원 상당)을 지원한다.

현재 대구 및 경북 지역에서 고군분투중인 의료진들은 방호복 내 착용한 의류는 오염 방지 문제로 착용 후 바로 폐기하고 있어 의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며 폴햄의 이번 지원은 현장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작은 도움이지만 이번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극복 하자는 동참의 의미를 담았다.

폴햄은 그간 대구 경북 현장 의료진들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으로 근무 환경을 파악하고 일교차에 따라 필요한 의류를 확인해 왔으며 방호복 착용으로 땀에 젖을 수 밖에 없는 의료진들을 위해 냉감 인견내의를, 또한 선별 진료소 등 외부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천연보습 발열내의와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집업 가디건 아우터를 지원한다.

(사진=킴스클럽 제공)

◆킴스클럽, 청도 미나리 소비촉진 동참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이 청도군과 농특산물의 소비촉진과 가격 안정화, 유통구조 개선 등에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생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지역 상생 프로젝트'라는 제목 아래, 품질 좋은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킴스클럽과 현지 농가 간에 산지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재 400여 곳의 지역 농가 및 지자체와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이다.

이에 지난달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남군의 빨간배추 재배 농가의 판로 지원에 앞장선 바 있으며, 이번 청도한재미나리 판로 지원을 통해 지역 농가 상생 행보를 지속해 나간다고 밝혔다.

킴스클럽은 오는 17일까지 청도한재미나리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는 신선한 산지직송 청도한재미나리를 산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대구지역 및 대형 매장에서는 시식행사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