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국내 전체 인구 대비 밀레니얼 세대는 22.2%로 부모세대인 베이비부머 13.8%와 X세대 17.7%보다 월등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생활시간 조사(1999년~2004년)에서 베이비부머 세대는 가사 노동시간이 꾸준히 줄어든 반면 에코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지난 10년간 25분에서 110분으로 4배 이상 급증해 가사노동의 세대교체 또한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국내 주된 소비 세대가 밀레니얼 세대로 전환되며 가전업계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다. 기성 제품과는 차별화된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제품들이 연일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아날로그 감성을 동시에 지니고 건강과 여가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겨냥한 생활가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통하는 키워드는 쉬고 먹고 관리하라!

사진=휴테크 제공

인체에 존재하는 약 800개의 림프절 중 300개 정도는 목 주변에 위치해 있다. 림프절에 쌓인 노폐물이 체내에서 순환하지 않으면 독소가 발생해 부종과 염증을 유발하고 살이 찌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직접 손으로 주무르는 대신 안마의자를 이용하면 앉아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림프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휴테크의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는 북유럽풍의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에 원목과 패브릭이 조화를 이룬 따뜻한 감성의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쌍방향 주무름이 가능한 마사지 모듈이 별도로 내장된 헤드 필로우로 목과 승모근 부분에 집중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등과 허리 부분의 쌍방향 주무름과 함께 두드림 마사지 모듈이 리드미컬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세트로 사용하면 좋은 ‘레스툴 발 마사지기’는 지압돌기가 장착된 회전형 롤러가 발바닥 전체에 강력한 지압과 상하 진동 구조의 롤러가 현대인의 운동부족 및 혈액순환 저하로 생긴 발과 종아리의 부종을 완화해준다.

사진=앱코 제공

앱코가 출시한 ‘ASL100’은 블루투스 4.2 칩셋이 장착된 모델로 무선 연결을 통해 편리하게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한 번의 페어링 이후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AUX 단자를 지원하여 3.5mm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 외부 음향 기기 연결도 가능하며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해서도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76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과 우든 MDF 인클로저로 설계돼 사운드 기기의 기본인 프리미엄 음질을 지원한다. 최대 출력 20W의 풀레인지 스테레오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와 에어 서스펜션 설계로 묵직한 베이스를 느낄 수 있다. MDF 인클로저 설계를 통해 저음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3인치 풀 레인지 드라이버로 사운드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사진=휴롬 제공

재료만 넣으면 음식을 자동으로 완성해주는 멀티쿠커는 올해 들어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요리를 직접 해먹는 건 귀찮지만 한 번 먹을 땐 제대로 먹고 싶어하는 다이어트족을 위한 제품으로 휴롬의 ‘슈퍼스팀팟’이 있다.

슈퍼스팀으로 조리 시 식재료 영양소는 풍부해지고 지방·염분 감소의 효과가 있어 더욱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찌고, 데치고, 삶는 한국의 건강한 조리법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120도 슈퍼스팀 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은 더하고, 각종 메뉴에 최적화된 자동 메뉴 프로그램으로 원터치만으로도 까다로운 불, 물, 시간 조절 없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사진=자이글 제공

진공 상태로 일반 블렌더에서 발생하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공기 노출을 막아 산화를 억제하는 진공블렌더는 다이어트용 해독주스를 만드는데 활용해 보자. 자이글의 초고속 진공 블렌더 ‘자이글 엑셀’은 진공 상태에서 2만8000RPM의 초고속에 스텐재질의 2중 6날 칼날로 블랜딩돼 재료를 더욱 미세한 입자로 분쇄한다. 목넘김이 좋은 주스를 만들 수 있고 층분리나 갈변이 거의 없이 보관할 수 있다.

사진=스메그 제공

스메그코리아의 ‘드립 커피머신 DCF02’는 1950년대 레트로 스타일의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이는 동시에 스마트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레드, 블랙, 크림, 파스텔블루, 파스텔그린, 화이트, 크롬 총 7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로마 기능으로 풍부한 커피향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브루잉 시스템이 적용돼 간편하게 드립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원하는 시간대에 자동으로 추출되는 자동 스타트 기능이 탑재돼 편리성을 높였으며 추출 후 최대 20분 동안은 자동 보온기능이 설정돼 최적의 온도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프론트의 LED 패널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온도, 타이머, 전원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고 확인이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5명에게 미국 감성 식기브랜드 파이렉스의 미니 핸들 계량컵을 증정한다.

사진=맥슨 제공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 스타일 무선 전기주전자도 눈길을 끈다. 맥슨에서 출시한 ‘MXK-12000’은 1.2L의 대용량이라 많은 양의 물을 한 번에 끓일 수 있으며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장착했다. 또한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작동하는 원클릭 스위치로 편리성이 뛰어나며 360도 회전하는 분리형 가열 판이 적용돼 어느 방향에서도 간편하게 주전자만 분리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엔유씨전자의 ‘멀티 전기그릴’은 식탁 위에서 찌개, 전골, 구이류, 볶음류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화된 그릴이다. 딥·디저트·플랫·그릴 등 요리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6가지 플레이트가 있어 언제든 다양한 요리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사진=엔유씨전자 제공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간편식을 만들고 밀키트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해당 제품은 이런 트렌드에 걸맞게 빠르게 음식을 만들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설계됐다. 슬라이드 방식의 온도 조절기는 직관적이고 조작이 간편해 온도 설정이 쉽다. 플레이트 전체에 열이 전달되는 방식은 음식을 빠르게 골고루 익혀준다. 또한 아이보리와 스카이 블루의 파스텔톤 색상과 감성적인 뉴트로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가전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오는 6일까지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사진=신일 제공

신일은 아담한 사이즈에 따스한 온기를 선사하는 ‘미니 PTC 히터’를 출시했다. 제품은 고효율 PTC 세라믹 열선을 채택해 예열시간 없이 쾌속 난방을 구현했으며 장시간 사용해도 건조함이 적다. 또 히터 기능과 함께 송풍 기능을 더해 겨울철은 물론 환절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터치식 조작으로 난방 세기를 3단계로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사용 시간은 2시간 단위로 최대 8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곡선과 산뜻한 컬러를 더한 복고풍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안성맞춤이며 어느 곳이든 편리하게 이동하며 사용 가능하다.

사진=픽스 제공

가정용 인바디 측정기의 등장으로 이제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체성분 측정을 할 수 있다. 픽스의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는 몸무게뿐만 아니라 체지방, 체수분, 기초대사량, 내장지방, 근육량, BMI 지수, 골격근량, 단백질율, 피하지방 등 18가지 신체 정보를 측정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상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돕는다. 측정된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맞춤 진단까지 해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