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신체기관으로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워 평소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스마트폰, PC, TV 등 전자기기 사용시간이 늘어나는 등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눈 건강에 핵심적인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편하고 종합적으로 눈 건강을 집중 관리해주는 신제품이 출시됐다.

사진=안국건강 제공

안국건강에서 눈건강 뿐 아니라 세포보호, 항산화 개선 기능을 한 캡슐에 담은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를 출시했다.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성분과 10종의 비타민 미네랄 성분까지 함유된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우리 눈의 황반은 망막 내 시각세포가 밀집된 곳이다. 물체의 상이 맺히는 부위로 여러 유해요인으로 인해 황반색소 밀도가 변화하게 된다. 루테인은 황반색소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물질이며 황반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로 인한 망막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각종 자극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도와주는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을 보충해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황반색소는 체내에 합성이 불가해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한다.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는 고도화된 증류공법으로 더블플라워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원료로 사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또한 국내 최고 22%의 고순도 루테인지아잔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타민B군을 비롯해 비타민C·E·D와 함께 망간, 구리,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하고 있다. 누구나 안심하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한 알로 식약처 권장 기준 1일 최대 섭취량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20mg이 담겼다. 자사 공식몰 AG몰 외에 온라인 쇼핑몰(CJ, 롯데, 현대, 홈앤쇼핑 등)에서 판매된다.

사진=고려은단 제공

고려은단의 ‘퓨어 루테인 지아잔틴’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퓨어 루테인 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복합성분으로 시력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황반의 중심과 그 주변부까지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사용된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추물은 고려은단이 직접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한 캡슐에 식약처 기준 1인 최대 섭취량인 20mg 함유됐다.

특히 지아잔틴은 마리골드꽃 1kg에서 0.003kg밖에 추출되지 않는 프리미엄 성분으로, 세계적인 마리골드꽃 재배지인 인도의 카르나타카 지역에 있는 고려은단 전용 농장에서 자란 고품질의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했다. 세계 각국에 등록된 2중 특허 추출 기술을 사용해 순도 또한 높다.

캡슐은 해조류 추출 원료로 만든 식물성으로 체내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하고 온도, 습도 등 외부 환경 변화로부터 안전하다. 다른 성분 없이 순수 루테인 지아잔틴으로만 구성돼 있어 복용중인 멀티비타민과 중복 섭취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