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자영업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생활맥주는 배달서비스 시행으로 오히려 매출 상승 효과를 맞고 있다.
주류 업계는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다. 주류 도매업계에 따르면 1~2월 국내 맥주·소주 유통량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0% 이상 감소했다. 설상가상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직장이 늘어나면서 매장을 찾는 사람들의 발걸음은 더욱 줄었다.
반면 배달 음식 주문량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지난 25일 배달 어플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지난 1~23일 주문 수는 전월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작년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한편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생활맥주의 경우 전월 동기 대비 일부 매장 배달 매출이 크게 오르며 총 매출이 상승했다. 생활맥주는 지역 양조장과의 상생을 지향하는 맥주 플랫폼 모델을 바탕으로, 지난 6년간 30여 곳의 양조장과 협업해 50여 종의 차별화된 국산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수제맥주 창업 프랜차이즈다.
배달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샵인샵 브랜드 생활치킨을 런칭해 생활맥주 가맹점주에게 가맹비용 없이 무상으로 제공하며 배달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여 개 직영점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로 전국 200여 개 매장 중 100여 개 매장이 배달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기존 매장 매출에 추가로 배달 매출까지 얻을 수 있어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사진=생활맥주 제공
관련기사
- JYP 글로벌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 유튜브 글로벌 공개 확정
- 흑마늘, 코로나19 물러가라! 면역력 강화효과 각광
- 성남시,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복정동·성남동 거주
- 이신영, 장난 가득 소년美 화보 공개 "무언가 표현하는 게 좋다"
- MCM, 신규컬러 ‘블루벨’ 적용 핸즈프리 백 출시
- 에이핑크 손나은, '코로나19' 성금 5000만원 기부 "대구 응원"
- 조르쥬레쉬, 카디건 세트 출시...우아하면서도 세련미 UP
- 쿠쿠, 코로나19 불안↓ '전기분해 살균수' 소개...강력 살균력 자랑
- 서울 신천지 신도 217명, '코로나19' 유증상자...1485명 무응답
- 아이워즈플라스틱, 페트병 리사이클 ‘에코 버킷백’ 시즌2 선봬
- '편스토랑' 정일우X김강훈, '미친 만두' 먹방 케미UP...형·삼촌 호칭은?
- 신천지 마스크 포교활동?...대구시 "신도 아닌 이·통장X공무원"
- 현대百, 이수지X송진우와 '영스타그램' 심야 먹방...'라비퀸 떡볶이' 소개
- 엑소·레드벨벳·NCT 등 소속 SM, 코로나19 의료용품 지원에 5억원 기부
- 파리바게뜨, ‘파바데이’ 프로모션...3000원 혜택부터 1+1까지
- 방탄소년단 측 "월드투어 서울 콘서트 취소, '코로나19' 확산 우려" (공식)
- 이시언, 코로나19 피해지원 동참...일부 네티즌 액수 비난에 논란
- 서울대병원 "최악에는 '코로나19' 국민 40% 감염...연말까지 대비"
- 현대車 울산2공장 근로자, '코로나19' 확진...공장 가동 중단
- 피카소브러쉬 ‘피카소 BRUSH & POUCH’ 출시...롭스 단독 판매
- 이탈리아 축구 '코로나19' 공포↑...선수·원정 방문 스페인 기자 등 확진
- 시민단체, 박능후 장관 검찰 고발 "국민을 '코로나19' 숙주로 표현"
- 코로나19 확산, 한국인 입국금지·절차강화 총 52개국...금지조치 27곳
- 미스터트롯 류지광이 선택한 슈트는? 웰메이드 슈트 스타일링
-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 모바일 앱 리뉴얼 오픈
- 풀무원다논, 장전문 발효유 ‘액티비아 더블액션’ 2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