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개막을 앞둔 프로야구도 코로나19 확산으로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KBO는 결국 올 시즌 시범경기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했다.

KBO 사무국은 27일 "최근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늘어났다. 이에 KBO와 10개 구단은 선수단과 관중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3월 14일 개막 예정이었던 시범경기 전 일정(50경기)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BO 시범경기 전체 일정이 취소된 건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처음이다. 시범경기는 1983년부터 시작했고, 올해 처음으로 전체 취소 결정이 나왔다.

시범경기는 일부 주말 경기를 제외하면 무료로 진행하기에 금전적인 타격은 크지 않다. 하지만 각 구단은 시범경기를 통해 정규시즌 경기 운영을 미리 테스트한다. 프런트는 예매 시스템 등을 점검하고, 선수단은 경기 감각을 키운다.

이에 무관중 경기가 대안으로 부상했지만 구단과 KBO는 "팬과 선수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취소 쪽으로 의견을 모았다.

관건은 3월 28일로 예정된 정규시즌 개막이다. KBO는 3월 3일 긴급 실행위원회를 개최해 코로나19 관련 정규시즌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이후 이사회를 개최해 운영방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