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확산에 따라 스타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된 상황에서 스타들은 성금 기탁은 물론, 마스크 등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유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본명 이지은, EDAM엔터테인먼트)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저소득층,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되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우 정려원 역시 굿네이버스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재난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정려원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 손 세정제 등 보호 물품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 소외계층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작은 관심과 힘이 모여 소외계층 또한 감염 위험에서 보호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그가 전달한 기부금은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의 예방 물품으로 재난 지원될 예정이다.

박신혜는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5000만 원을 후원했다. 

박신혜는 "코로나19 국내 확산 방지를 바라며 기부를 하게 되었다. 보호 받아야 할 아이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위협받지 않길 바란다"며 기부 취지를 밝혔다.

기부된 후원금은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 소속 아동의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490 가정에 한 달치 마스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방송인 안선영 2800만원 상당의 물품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된 손소독제, 생활용품 등의 물품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해 대구지역 사회복지기관에 지원될 예정이다.

안선영은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대구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물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기부 참여의 의지를 전했다.

가수 이수는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에 깊이 공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5000만원을 기부했으며, 배우 박보영 역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성금 5000만월 기탁했다.

또한 엑스원 출신 김요한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00만원을, 김나영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1000만원을 기부했다. 김나영의 기부금은 코로나19의 여파로 큰 경제적 피해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한부모여성 자영업자들의 긴급 생계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