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이 새로운 프리미엄으로 자리잡으며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가전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2020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편리미엄’은 편리함을 가격과 품질만큼 따지는 소비 트렌드로 개인의 시간을 늘리고 노력을 줄여준다면 가격보다 편리함을 선택한다는 의미이다. 특히 미세먼지, 코로나19 등 환경적 요인들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들은 더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들을 찾고있다.

# 불 없이도 쉽고 간편하게 요리 완성! 인스턴트 브랜드 ‘인스턴트팟 듀오’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식사는 외식보다는 집밥으로 대체하고 하루 다섯 끼를 챙겨먹는 ‘삼시오끼’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글로벌 소형 가전 브랜드 인스턴트 브랜드가 선보인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듀오’에 주목할 피룡가 있다.

‘인스턴트팟’은 지난 7월 아마존의 특별 세일기간인 프라임데이에 불과 이틀만에 40만대 가까이 판매되며 북미 지역 최고 인기 주방가전으로 자리잡았다. 고압을 이용해 기존 요리시간보다 최대 70%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손 쉬운 원터치 방식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스테인리스 재질 내솥으로 내구성이 높고 냄새가 배지 않아 건강한 요리가 가능하며 뚜껑과 내솥 모두 분리돼 간편하게 세척할 있다는 장점까지 지니고 있다.

#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효율적인 청소 가능, 테팔 ‘에어포스 360 라이트’

전염병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집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은 필수다. 테팔이 출시한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360 라이트’는 6만8000rpm으로 초고속 회전하는 초소형 디지털 브러시리스 모터가 본체에 장착돼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6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청소 중 흡입된 미세먼지를 99.99% 정화된 깨끗한 공기로 배출해줘 실내 미세먼지 걱정 없이 깔끔한 청소가 가능하다.

더욱 눈에 띄는 점은 소비자들의 사용 편의를 생각해 1.4k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해 손목 무리 없이 손쉬운 청소가 가능하며 청소 중 버튼을 지속적으로 누를 필요 없는 원터치 버튼과 먼지 양에 따라 일반 흡입 모드와 초강력 흡입 모드로 선택이 가능해 보다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 매일 사용하는 식기구를 손쉽게 관리, 리큅 ‘식기살균 건조대 LOTD-S60BK’

리큅에서 새롭게 출시한 식기살균 건조대 LOTE-S60BK는 강력한 열풍 건조와 UV 램프로 세균 걱정 없는 살균 기능이 가장 큰 장점이다. 4가지의 최적화된 UV 살균 프로그램으로 식기량과 종류에 따라 맞춤 선택이 가능하며, 60L의 넉넉한 내부 공간으로 4인 식기세트는 물론 최대 6인 식기세트까지 사용해 1인가구부터 3~5인 가구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단 구성과 분리형 수저통으로 넓은 도마, 긴 칼 등 식기구 종류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부피가 크지 않아 주방 조리대 상단에 올려두는 등 좁은 주방 공간에서도 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최적화된 배수 시스템을 위한 기울어진 배수판 설계와 슬림한 물받이, 위생적인 사용을 위한 스테인리스 소재 사용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편리한 사용을 돕는다.

# 바쁜 아침, 빠르고 간편하게 구겨진 옷 다리자! 파헨코 ‘스팀다리미’

정신 없는 아침, 빠르고 깔끔하게 구겨진 옷을 다려주는 스팀다리미와 함께라면 준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파헨코 스팀다리미는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실용적인 기능을 자랑하며 약 25초의 빠른 예열시간을 거쳐 빠르게 구겨진 옷을 펼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분당 17g의 강한 연속 스팀 분사로 물통의 물이 다 비워질 때까지 연속 스팀이 가능하며 강한 내구성과 TPE 소재로 물이 새어 나오지 않는다. 옷을 옷걸이에 걸어서도, 평지에 눕혀서도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스팀 다리미다.

# 자취에서 결혼까지 세대 맞춤형 냉장고, 보쉬 ‘베리오 스타일’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보쉬의 ‘베리오 스타일 냉장고’는 가전 커스터마이징의 시초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도어 패널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패널은 24가지의 다채로운 색상이 준비되어 있어 커스터마이징에 최적화돼 있다. 베리오 스타일 냉장고는 1~2인 가구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400L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다. 가족 수,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주방 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조합할 수 있으며,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의 모델들로 구성된다.

# 나의 취향에 맞게! 로에베 ‘OLED TV 빌드5’

독일 명품 TV 브랜드 로에베의 OLED TV 빌드5는 검은색, 흰색, 회색만 있는 TV 프레임에 대한 편견을 말끔히 불식시켜준다. 로에베 빌드5는 장인이 수공예 작업으로 빚어낸 다양한 재질과 색깔의 외곽 프레임과 스탠드, 스피커를 구비하고 있으며, 전문가와 심도 깊은 일대일 상담으로 사용자의 취향과 가정 내 인테리어 톤에 맞는 나만의 TV를 만들 수 있다.

40여개 이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빌드5는 한 제품을 직원 한 명이 책임지는 1인 1제품 마스터 제도, 제품 완성 전 검수자가 직접 서명하는 책임 공정 정책이 시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패널은 LG전자 OLED 패널을 활용했으며, HDR 화질을 적용해 TV를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