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는 꾸준히 증가추세다. 싱글족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혼자여서 더 잘 먹고, 잘 놀고, 잘 살고 싶은 싱글족들에게 다양한 플랫폼을 소개한다. 

# 건강한 싱글 라이프를 위한 필수템! 해외직구로 챙기자 - 아이허브

1인가구는 외식과 배달음식 등을 포함해 불규칙한 식습관을 갖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식사 외에 평상시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과 웰니스 분야에 특화된 온라인 유통 플랫폼 아이허브는 넓은 스펙트럼의 건강 기능 제품 및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국내에서 쉽게 보지 못하는 각종 건강보조제품부터 향신료를 비롯한 다채로운 식품들까지 해외직구 가능하다. 대부분의 경우 72시간 이내에 한국에 도착하는 빠른 배송 속도도 장점이다.

최근에는 장건강과 면역력을 위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비프’가 인기다. 제품에 따라 최대 10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해 간편하지만 확실한 제품을 원하는 싱글족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채워준다. 또한 구매 금액의 5%할인 및 적립금 활용이 가능한 리워드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 1인가구, 1인콘텐츠, 1인대학? 지식공유 플랫폼 - 해피칼리지 

휴넷의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 애플리케이션도 주목할 만하다. 1인 가구 만큼이나 1인 콘텐츠도 대세다. 해피칼리지는 지식 노하우를 가진 누구나 개인만의 대학을 개설하고 다양한 형태의 강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이른바 '지식튜브'를 목표로 1000명의 지식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계획을 갖췄다. 해피칼리지 앱이나 사이트에 접속해서 개인 홈페이지 형태의 1인 대학 페이지를 직접 개설하고 강의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다. 필요 시 판매까지 가능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거나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보고싶어하는 이들에게 수요공급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전문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싱글족에게 딱! - 숨고

이사, 방역, 인테리어 등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전문가를 찾다보면 부담스러운 가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때가 많다. 이를 돕기위한 전문가 매칭 플랫폼 숨고가 있다.

숨고는 이사, 청소 등 전문영역 외에 다이빙, 드로잉 등 취미 클래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솔직 후기를 즉각적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 귀찮은 가계부, 한번에 해결 - 뱅크샐러드

행복한 싱글라이프를 오래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자금 관리는 필수다. 뱅크샐러드는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한 통합 자산 조회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공인인증서를 한 번 만 등록하면 예금, 카드, 증권, 보험 등과 관련한 금융정보를 한 눈에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이와 연계해 이용중인 각종 카드의 결제 내역과 계좌 입출금 내역 등을 자동으로 정리해 본인이 어떤 소비 패턴을 가지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재테크에 관심 많은 싱글남녀라면 뱅크샐러드 금융 코칭을 참고할 수 있다. 이용자 소비패턴을 데이터화해 상황에 맞는 조언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