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신천지리를 비판했다.

25일 유시민 이사장은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라이브'에서 "신천지도 (코로나19의) 피해자가 맞지만 스스로 피해자가 될 확률을 높이는 위험한 행동을 했고, 그 행위로 타인의 건강을 심각히 위협했고 국가적으로 어마어마하게 피해를 입혔다"며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이만희 총회장 명의의 성명이나 대변인이라는 사람이 나와서 말한 것을 보면 사람 열 받게 하려고 나온 것 같다"며 "협조하겠다는 말을 할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얼마나 손해를 보든 최신 업데이트한 신도 정보를 질병관리본부에 엑셀 파일로 줘야 한다. 그게 종교를 따지기 전 인간의 도리"라고 했다.

그는 "확진자를 살릴 사람은 예수님도 아니고 이만희 총회장도 아니다. 병원 의료진만이 살릴 수 있다"며 "그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게 또 다른 피해를 주지 않게 하는 것도 방역 전문가와 의사, 공무원, 질병관리본부 사람들"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경북의 지방자치단체 책임자인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지사도 비판했다. 특히 권 시장이 '중국인 입국 차단을 했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을 두고는 "아주 정치적인 발언을 한 것이다. 이분은 별로 열심히 막을 생각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까지 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염병이 번져서 '문재인 폐렴'이라 공격하고 친중 정권이 중국 눈치를 보느라 안 막아서 나라가 이렇게 됐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라며 "총선을 앞두고 대구·경북 시민들의 정부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지사에 대해서는 "보이지 않는다"며 "정세균 총리가 대구·경북으로 내려가 상주한다는 것은 대구시장, 경북지사에게 맡겨놔서는 대책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