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대구에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현장 지휘한다.

사진=연합뉴스

25일 대구로 향한 정 총리는 29일까지 머물 계획이다. 대구·경북 상황에 따라 정 총리의 대구 상주 기간은 더 길어질 수도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을 맡은 정 총리는 어느 정도 사태를 진정시킨 뒤 서울로 복귀할 계획이다. 대구·경북에서의 추가 확산을 막는 것은 물론, 전국적 전파도 차단한다는 것이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도 “이번주가 전국적 확산 여부를 가늠할 중대 고비”라며 “절대 실기해서는 안 된다”며 전 부처의 총력 대응을 주문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정 총리는 대구에 머무는 동안 대구시청 내 비어있는 경제부시장 사무실을 임시 집무실로 사용할 예정이다. 숙박은 대구은행 연수원에서 해결하기로 했다.

또한 정 총리의 의전 최소화 방침에 따라 수행 인원도 비서실장과 공보실장, 국무2차장 등 5명 안팎으로 제한했다고 총리실 측이 전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6시께 대구시청에 도착, 대구·경북 지역 상황을 보고받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권영진 대구시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중앙·지방 정부의 협조 방안을 논의한다.

26일부터는 매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중대본 회의를 주재, 범정부적 코로나19 대응을 진두지휘한다. 이 자리에는 중대본 1·2차장인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교대로 참석할 예정이며, 권 시장 등 대구·경북지역 관계자와 방역 당국 관계자들이 자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