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식이나 외출을 자제하며 자체적으로 '집콕'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생활 환경이 집에 집중되면서 집에서 각종 경제활동을 하는 '홈코노미(Home+Economy)'가 소비 시장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식료품, 생활 필수품 등도 모두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엄지족'이 등장했으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용품 판매량도 늘어났다.

이처럼 집에서 여가생활을 즐기는 홈족이 늘면서 다양한 홈 액티비티를 지원하는 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프로젝터, 집에서 외식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븐 등 각종 홈코노미 아이템이 인기다.

 

# 온가족이 즐기는 대화면 홈게이밍 전용 프로젝터– 옵토마 ‘HD29H’

의도치 않은 사태에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대표 아이템인 프로젝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옵토마 'HD29H'는 영화, 게임, 3D, 야간 등 상황별 12가지 재생모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선사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젝터다. 

FHD 해상도에 최대 120Hz 고주사율, 8.4ms 빠른 반응 속도를 구현, FPS 및 RTS 기반의 게임 진행 시 보다 매끄러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 수직 화면 보정 기능, 트루 3D 콘텐츠 재생, 10W의 고출력 내장 스피커, MHL 기능 등 핵심 기능만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카페 부럽지 않게 마시는 커피 - 스메그코리아 'DCF02'

이탈리아 스타일 가전 스메그코리아가 레트로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한 드립 커피머신 'DCF02'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레드, 블랙, 크림, 파스텔블루, 파스텔그린, 화이트, 크롬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양한 실속 기능도 장점이다.

소형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고 아로마 기능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맛의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추출 후 최대 40분 동안 자동 보온 기능이 설정돼 최적의 온도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전면 LED 패널을 통해 제품의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온도, 타이머, 전원 등 다양한 기능을 누구나 쉽게 설정하고 확인이 가능하다.

# 집에서 즐기는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 마키나랩 ‘23L 에어프라이어오븐’

코로나 사태로 외식이 줄면서 홈쿡을 지원하는 각종 주방용 디바이스가 인기다. 최근 마키나랩은 국내 최대사이즈인 '23L 에어프라이어오븐'을 출시했다. 부피가 큰 식재료도 한번에 가능해 요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360도 회전하는 로티세리(꼬치), 롤링케이지(회전통)로 통구이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에어프라이어에 오븐 및 토스터기 기능을 추가, 제과제빵이나 토스트가 가능한 멀티형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 헬스장 대신 '홈트' - 렉스파 ‘필라테스 리포머’

헬스장 대신 집에서 운동하려는 '홈트족'도 증가하는 추세다. 렉스파의 '필라테스 리포머'는 고강도 스프링을 사용, 스프링 탄성 저항 시스템을 활용해 본인의 상태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최대 100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고 손잡이, 운반대 등 신체 접촉 부분 독성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하다. 

접이식 형태로 제작됐으며 하단부에 바퀴가 있어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층간소음 및 흠집 방지를 위한 매트와 함께 처음 필라테스를 접하는 이들도 체계적으로 운동을 배울 수 있도록 유명 필라테스 강사진의 동영상 강의를 담은 QR코드 책자도 함께 제공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