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타이틀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1000여 건(24일 기준) 제작됐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영상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사진=틱톡 제공
관련기사
- '432Hz' 한선천, 연기+춤+노래...다재다능 매력 발산
- 로켓펀치, 봄 화보로 힙한 매력 과시 "음악방송 1위·시상식 상 원한다"
- ‘미스터트롯’, 대륙도 강타? ’아내의맛’ 함소원 中 마마 원픽은
- 황교안·심재철·전희경, '코로나19' 검사 음성 판정...곽상도 결과 대기
- '5인조' MCND, 'ICE AGE' 두번째 티저...강렬함 선사
- 당정청 "대구·경북지역 최대 봉쇄조치...빠른 시일 내 추경 편성"
- 카카오M, 아이돌 기네스 챌린지 '끼네스촌' 론칭, 에이티즈 첫 도전자
- 놓치기 쉬운 여성탈모...전조부터 잡자! 두피관리용품 PICK6
- LG전자, 26일 실속형 스마트폰 'Q51' 출시...풀비전 디스플레이 적용
- 충북 음성·충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확산 방지대책 논의
- NCT 127, 정규 2집 수록곡 트랙 비디오 공개...다채로운 음악+비주얼 종합선물세트
- ‘슬기로운 의사생활’ 정경호, 실력파 의사+철저한 완벽주의자…’준완’ 스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