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25일부터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를 비롯해 ‘오늘 한국의 Top 10 영화' ‘오늘 한국의 Top 10 TV 프로그램' 순위를 서비스상에 공개한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해당 리스트는 하루에 한 번씩 주요 국가별로 갱신돼 넷플릭스 사용자들이 어떠한 콘텐츠를 즐겨 시청하고 있는지 최신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다. 전체 Top 10 콘텐츠와 더불어 영화와 TV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면 각각의 Top 10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들의 궁금증에 답하기 위해 그동안 넷플릭스는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기능을 영국과 멕시코에서 시험 도입해 운영한 바 있으며,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전세계 시청자들을 위해 공개를 확대했다. Top 10에 오른 작품에는 별도의 Top 10 배지도 추가돼 많은 시청자가 쉽게 인기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좀비물의 새 역사를 쓴 ‘킹덤’은 물론, 현빈과 손예진의 찐 로맨스 ‘사랑의 불시착’, 인공지능과 인간의 사랑 ‘나홀로 그대’, 최강 미드 ‘기묘한 이야기’,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오스카 후보작 ‘아이리시맨’ 등이 콘텐츠 순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 한국을 포함해 국가별로 ‘2019년, 넷플릭스 회원들이 가장 사랑했던 작품 10선'을 공개한 것에 이어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순위까지, 화제의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