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닥터 김사부2’ 한석규를 향한 김주헌의 삐뚤어진 열등감이 폭발했다.

2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극본 강은경/연출 유인식, 이길복/제작 삼화네트웍스)가 수도권 시청률 24.5%, 전국 시청률 23.7%, 순간 최고 시청률 25.7%를 돌파하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닐슨코리아 기준)

이날 방송에는 김사부(한석규)가 진상조사단 일원으로 돌담병원에 돌아온 도인범(양세종)의 활약에 힘입어 박민국(김주헌)에게 일격을 가하는 모습이 담겼다. 도인범은 김사부에게 자신이 박민국의 테이블 데쓰 환자 사건을 조사하는 진상조사단 중 한 명이라고 밝혔다. 또 타깃이 사실상 돌담병원이라며 ‘박민국을 버려야 돌담병원을 살릴 수 있다’고 귀띔했다.

박민국은 물론이고 심혜진(박효주)가 조사를 받았다. 심혜진은 3년 전 테이블데쓰로 인해 유가족에게 거액의 위로금을 지급했던 과거를 비롯해 이혼, 아이 양육 등 심리와도 관계없는 사실까지 따져 물었다. 서우진(안효섭)은 박민국의 그간 삐뚤어진 행보들을 나열하며 돌담병원 원장직에 맞는 성과를 위해 수술을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도인범 앞에서 “여기 돌담병원도, 김사부님도 아무도 못 건드리게 할겁니다”라고 결연한 표정을 지었다.

김사부는 돌담병원 체계와 시스템 문제점들로 추가 조사가 불가피해 보인다는 진상조사단의 결정에 강하게 반발했다. 결국 김사부는 박민국 앞에 테이블 데쓰난 환자가 싸인한 WPW증후군(조기흥분 증후군)과 관련된 동의서를 찾아와 내던졌다.

WPW증후군에 관련된 위험에 관해 듣고서도 환자가 동의서에 사인을 했기 때문에 박민국은 도의적인 책임은 있지만 법률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았던 것. 또 환자의 죽음을 놓고 정치질을 하는 건 안 될 일이라고 호통을 쳤다. 그러나 박민국은 “닥터 부용주. 당신의 실패!”를 원한다고 답해 김사부를 충격에 빠트렸다.

결국 박민국은 진상조사단에게 숨겼던 환자 동의서를 건넸고, 진상조사단이 철수하면서, 또 한 번 돌담병원은 위기에서 벗어났다. 그런가하면 이날 엔딩에서는 김사부를 비롯해 돌벤져스들이 개별 중환자실 안에 있는 여원장(김홍파)을 보고 충격에 휩싸이는 모습으로 긴장감을 드리웠다. 여원장의 상태를 체크하던 박은탁(김민재)이 놀라며 눈빛이 심하게 흔들린 후 김사부를 비롯해 의료진들이 중환자실을 향해 줄줄이 내달린 것. 더욱이 뛰어 들어가던 김사부가 순간 멈칫하는 모습이 담기면서, 여원장의 상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 최종회는 25일(오늘)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S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