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에 출연한 ‘응원 여신’ 박기량이 출연한다.

24일 방송되는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박기량이 눈맞춤 신청자로 출연, 13년이나 되는 치어리더 인생을 돌아본다.

박기량은 “제가 하도 일을 오래 하다 보니 다들 30대 중반인 줄 아시는데, 저 이제 서른 살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3MC는 “그럼 반평생 치어리더네?”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박기량은 고교 시절부터 치어리더의 세계에 입문했다며 “학교 끝나고 차가 끊기기 전까지 연습만 했는데, 그래도 그 때는 너무 일이 좋아서 하나도 안 힘들었다”고 말했다.

지금도 박기량의 하루는 여전히 혹독했다. 그는 “보통 경기 4시간 전에 출근해서, 팀원들이랑 안무를 맞춰 보고 경기장에는 경기 3시간 전에 도착한다”며 “거기서 또 연습을 하고, 1회부터 경기 끝날 때까지 계속 공연한다”고 밝혔다.

하루 두 시간씩 뛴다는 박기량의 말에 이상민은 “가수가 두 시간 반 콘서트를 매일 하는 것과 같다”고 혀를 내둘렀다. 강호동 역시 “그냥 잘하는 게 아니라, 관중의 분위기를 고조시켜야 하니 정말 어려운 일”이라며 박기량의 노력에 감탄했다.

하지만 박기량은 “예전에는 치어리더에 대한 인식 자체가 안 좋고, 가볍게 보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그런 점이 전부 개선됐다”고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날 박기량의 눈맞춤 상대는 바로 자신이 이끄는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의 치어리더 팀원들이다. 프라이드로 똘똘 뭉친 팀장 박기량과, 치어리더 팀원들의 살 떨리는 눈맞춤 현장은 24일 공개된다. 채널A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사진=채널A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