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사진=오프더레코드 제공

24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7일 발매된 아이즈원(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의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35만6313장(집계 기준 2월 17일~2월 23일)을 기록했다.

아이즈원의 ‘블룸아이즈’는 발매 첫날에만 약 18만4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8만822장의 총 초동 판매량을 기록한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와 13만2109장을 달성한 ‘하트아이즈’와 차원이 다른 수치다. 자체 기록 경신은 물론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1위를 거머쥐는 데 성공했다.

아이즈원의 인기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로 뻗어나가고 있다. 지난 20일 일본 타워레코드에 따르면 종합 판매량 순위서 1위부터 4위까지 ‘블룸아이즈’ 3종 앨범과 키노 앨범이 잇달아 차지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아이즈원의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는 ‘꽃을 피우다’의 의미를 가진 ‘BLOOM’과 ‘IZ*ONE(아이즈원)’의 합성어로, 절정의 아름다움을 만개할 아이즈원의 개화의 모습을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아이즈원이 모여 절정과 만개를 피워낸 모습을 축제 이미지로 형상화해 더욱 과감하고 화려하게 표현한 곡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